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 해제하는 방법 (비밀번호 재설정 포함)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 신고 해제하는 방법 (비밀번호 재설정 포함)

카카오 뱅크 카드를 분실 신고했다가 다시 해제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신고 해제 시 비밀번호를 기억 못 해 재설정하는 과정을 포함하였습니다. 카카오 뱅크 앱에서 카드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방법을 모르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전화에 앞서 앱의 카드 관리 메뉴를 이용하여 해제를 하시고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통화하시는 것이 편리실 것 같습니다.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고객센터 긴급 문의하기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고객센터 긴급 문의하기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고객센터 긴급 문의하기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내용 중 가장 자주 하시는 문의로는 크게 분실신고, 착오송금중개, 도용신고, 구매 분쟁 신고가 있습니다. 전부 유선상으로 해결하기가 어려운 내용들입니다. 참고해서 분실신고의 경우에는 들어가셔서 분실신고를 클릭하시면 바로 일시정지 상태로 전환되어 버리니까요. 분실신고를 당장 진행하셔야 하는 분들만 눌러주셔요. 서비스 해지할 때처럼 다시 한번 묻고 확인하고 그런 거 없이 가차 없이 바로 정지시켜 준답니다.

이외에 착오송금중개에서는 잘못 송금한 건을 환급 신청할 수 있어요. 들어가셔서 문의분류를 착오송금으로 하신 후 이메일주소, 잘못 보내신 계좌번호, 반환받으실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고 문의내용, 개인정보, 파일첨부 등을 남기시면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처리해 준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다시발급 신청하기
고객센터를 통해 다시발급 신청하기

고객센터를 통해 다시발급 신청하기

첫 차례 방법은 손쉽게 고객센터를 통해 카카오뱅크 카드에 대한 재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다시발급 신청을 진행하는 방식은 큰 문제없이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연결하고, 다시발급 요청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카드에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내되는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의 번호는 15993333입니다. 단,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을 진행하는 경우 이전 카드와 동일한 조건으로만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전 카드의 조건을 변경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필요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필요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필요

카드를 발급받자마자 해야 할 일은 카드뒷면에 서명을 반드시 해야하는건 필수입니다. 5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반드시 카드 뒷면 서명과 일치하게 서명을 해야 하는 이유는 가맹점의 대리서명이나 일자 긋기를 한다면 추후에 이것도 부정사용이라 생각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 카드사에서 본인에게 책임을 지게 될 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명란은 꼭 카드 뒷면 서명과 일치하게 해주시고 반드시 스스로가 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온라인 쇼핑 쿠팡과 오늘의집에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5만원 이상 결제 시 개별적으로 3천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뷰티댕댕이 올리브영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동물병원 및 애완동물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스타벅스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GS칼텍스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휴대전화요금 자동결제 시 5만원 이상 사용하면 3천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상담원 통화로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카뱅 카드의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시는 경우 어쩔 수 없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기 위해 고객센터 상담원 하고 통화가 필요합니다. 상담원이 정밀 연구출하는 것은 카드 번호, CVC번호 등이기 때문에 실물 카드를 가지고 상담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는 안내멘트에 따라 2회 연속해서 눌러주시면 됩니다만 연속된 비밀번호나 기존의 비밀번호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앞으로 기억을 잘할 수 있는 새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고객센터 긴급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내용 중 가장 자주 하시는 문의로는 크게 분실신고, 착오송금중개, 도용신고, 구매 분쟁 신고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다시발급

첫 차례 방법은 손쉽게 고객센터를 통해 카카오뱅크 카드에 대한 재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카드를 발급받자마자 해야 할 일은 카드뒷면에 서명을 반드시 해야하는건 필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