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문바닷가 대형 베이커리 카페, 애견동반 가능한 “엔드 투 엔드”
여름휴가철이면 예약하기 너무 까다로운 강릉 송정콘도 강릉 바다. 즐기기 너무 좋은 관련해 있는 송정 군콘도 4계절이 다. 좋은 관광지 강릉에 위치한 군인콘도입니다.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41송정동 2081 0336527573 입퇴실 시간 15시11시 동해 바다는 늘 행복이죠. 물이 워낙 차가워서 여름에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시기가 짧은 게 살짝 아쉽지만요. 동해 바다는 물놀이가 아니더라도 그냥 좋은 곳에 앉아서 바다만 바라 보아도 힐링이고 해수욕장에서 아이들 모래놀이 하는 모습만 바라 보아도 행복합니다.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강원 강릉시 죽헌길 7 카페에서 나와 픽업 장소인 강릉원주대학교에 가서 드디어, 마침내, 고대하던 차를 픽업했다. 하지만 필요한 것은 차가 아니라 바로 그 아래 있었습니다.
차에 인접하게 다가가니 그 아래에 고양이가 누워 있었습니다. 아마 그곳이 그늘이니 거기서 시원하게 쉬고 있었던 듯했다. 평소였다면 몇 분이고 몇 시간이고 거기서 기다려드릴 수 있었겠지만 나는 너무 지쳤고 차를 끌고 떠나야 했기에 살살 다가가 내보내니 그 옆 주차칸에 떡하니 누워 나를 쳐다봤, 아니 쳐다보셨다.
탈출 실패
이미 제목으로 스포 했죠? 그렇습니다. 저는 3일 차 탈출에 실패했습니다. 저동에서 강릉으로 가는 배는 12시에 달랑 한 척뿐입니다. 얄짤없죠 그럼 이제 어떠한 방안으로 실패했느냐 봐야겠죠? 일단 저는 취소표가 그 많은 자리 중에 한 자리 안 나오겠냐 싶어서 안일하게 생각한 것도 있습니다. 하나 일요일 배였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아서 다들 섬에서 나가야 했다는 점이 가장 필요한 포인트였죠. 터미널에 도착하니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첫날에 봤던 인파보다. 더 많아 보였습니다. ㅋㅋㅋ 매표소로 갑니다. “혹시 강릉 가는 표 있나요?” 매표소직원분은 정말 말이 끝난 지 0.01초 만에 지금 없어요,라고 하셨습니다. 에이 설마라고 하던 마인드가 박살 나는 시점이었죠 취소 대기는 매표소 한편에 놓여있는 명부에 이름을 적고 기다려야 했습니다.
필그림게스트하우스
강원 강릉시 창해로362번길 16
오죽헌에서 나와 드디어 숙소를 향해 갔다. 강릉 시내에는 원형 로터리가 정말 많아서 조금 낯설었다. 그래도 한 번 지나가고 나니 익숙해지기도 하고 신호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 코앞에 있는 걸 못 봐서 공영 주차장을 찾는 데에도 빙빙 돌아 겨우 도착했다. 나 대게 길치일지도. 그래도 카페 스태프분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신경 써주셔서 아주 기분 좋고 여유롭게 숙소에서 짐을 풀었다.
숙소는 정말 쾌적하고 깔끔했다. 도미토리로 예약을 했는데, 개별 공간마다. 블라인드를 칠 수 있게 해 두었고 콘센트와 작은 선반, 옷걸이, 심지어는 거울도 있어서 정말 편리했다. 또 넷째 날에는 이 숙소의 가장 큰 장점인, 위치도 십분 활용하여 아주 알찬 여행을 했다.
강원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사실 이번 여행에서는 한 장소당 하나의 사진만 찍는 것이 목표였다. 더불어 카톡을 하지 않고 전화와 문자만 활용하는 것도. 두 차례 목표는 아주 잘 지켰지만 사진은. 한 장소에서 하나의 사진만 찍으려고 한 이유는 어딘가를 가거나 무엇을 볼 때 사진을 찍는 것에만 치중해서 그 장소를 내 오감으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 너무 아쉬웠기 때문이었다. 여하튼 계획을 한 곳들 중에서 처음 갔던 오죽헌은 첫 차례 목표를 굳이, 아주 잘 지켰기에 오죽헌으로 들어가는 문인 자경문의 사진이 남게 되었습니다.
자경문은 율곡 이이가 스스로의 수양을 위해 지은 자경문에서 따 온 것이라고 합니다. 원래 셋째 날에 오죽헌을 가려했었는데 마침 차량을 가지러 갔던 강릉원주대학교와 아주 인접하게 있길래 겸사겸사 다녀왔다. 오죽은 까마귀 오자로 검은색의 대나무여서 오죽이라 한다고 합니다. 어디선가 들어본 것은 같은데 뭔가 새삼스럽게 느껴졌다.
객실안내객실수
38평형125.62개 32평형105.82개 26평형85.94개 18평형 원룸59.55개 13평형42.914개 13평형42.914개 게스트하우스8인실3개 게스트하우스6인실2개 게스트하우스3인실2개 제일 큰 방은 38평이고 거실, 한실 1, 양실 1, 욕실 2개에 기준인원은 8명입니다. 32평형은 거실, 한실 1, 양실 1, 욕실 2개에 기준인원은 6명입니다. 26평형은 거실, 한실 1, 양실 1, 욕실 1개에 기준인원은 5명입니다.
18평형은 원룸형, 욕실 1개에 기준인원은 4명입니다. 14개의 객실수가 있는 13평형 호텔형은 원룸, 욕실 1개에 기준인원은 2명이고 취사불가입니다. 비슷하게 14개의 객실수가 있는 13평형 콘도형은 원룸(한실), 욕실 1개에 기준인원은 3명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강원 강릉시 죽헌길 7 카페에서 나와 픽업 장소인 강릉원주대학교에 가서 드디어, 마침내, 고대하던 차를 픽업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탈출 실패
이미 제목으로 스포 했죠? 그렇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필그림게스트하우스
강원 강릉시 창해로362번길 16오죽헌에서 나와 드디어 숙소를 향해 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