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그래서 오늘은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사용 중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인증서를 갱신하라는 팝업창이 발생했을 때 갱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려 드리기 전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을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준비한다는 물건 기존에 발급받은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 첫 번째로 자주 접속하시는 인터넷 포털 홈페이지 검색창에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입력해 주시고 검색해 주세요. 잠시 후 아래 검색되어 보이는 NH Bank 농협인터넷뱅킹을 선택해 주세요. 농협은행NH Bank 홈페이에 접속하였습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재발급받는 순서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혹은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를 누르시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차이가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주로 금융 거래와 연관된 인증에 사용됩니다. 주로 은행이나 금융 기관의 온라인 거래에서 사용됩니다. 금융인증서는 주로 금융 기관에서 발급하며, 금융 거래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여러가지 디지털 서비스와 전자 문서 서명 등 여러가지 온라인 활동에서 사용됩니다. 공공기관, 기업, 온라인 쇼핑, 전자 문서 서명, 세금신고 등 여러가지 온라인 서비스에서 활용됩니다.

공동인증서는 공인된 인증 기관에서 발급하며, 여러가지 디지털 서비스에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개인이나 기업의 신원을 확인하고 전자 문서에 서명하는 데 사용되어 여러가지 전자 거래에서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는 이같이 차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