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인식 불량 해결 방법 3가지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보시면 지속해서 유심을 교체해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한 번에 딱 유심이 인식되면 좋은데 그렇지 않고 유심 인식 안될 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전원 껐다. 켜기, 유심 트레이 청소, 직접 나밍 하기, 불량 유심 교환받기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사안을 대응하는 방법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유심을 낀 후 전원을 켰는데 인식이 안된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전원을 23번 정도 더 껐다.
켜보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새로운 유심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23번 정도 전원 껐다. 키는 과정이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한 번에 유심 인식이 되면 좋지만 23번 만에 인식이 됐다고 하더라도 유심이 불량인 것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불량 유심 교환받기
위에서 설명드린 13번 방법으로도 유심이 인식이 안됐다면 유심 자체가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경우, 대리점이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정상 유심으로 교환받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유심 인식됐습니다. 안됐습니다. 할 때에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은 1~3번 방식으로 해결이 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쉽고 단순하게 유심 인식해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유심카드 교체 후에도 유심칩 인식 안됨 증상이 뜬다면 이는 스마트폰 메인보드 문제로 A/S센터로 가보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 사용 활성화하기
갤럭시에서는 유심칩이 온전히 결합되어 인식되더라도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유심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현재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이 인식되는지 확인해보시고 사용에 활성화하여 사안을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을 클릭합니다. 3. SIM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4. 현재 인식된 SIM을 확인합니다. 5. SIM 우측 토글을 선택해 활성화합니다.
6. 팝업창에서 켜기를 클릭합니다. 7. 갤럭시 유심 인식 안됨 문제가 해결됩니다.
9 유심 재발급 및 교체 후 사용하기
위에서 안내드린 갤럭시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방법을 이용하셨음에도 유심이 여전히 인식되지 않거나 유심칩의 불량으로 판단된다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유심을 재발급받으시거나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재발급 요청 및 결제 후 유심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심 재발급시 평균 9,900정도가 소요되며 다음달 청구서에 포함되게 됩니다. 참고로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실 경우 고객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교체까지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SK세븐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정리
SK세븐모바일은 여러 가입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완전 무제한 LTE 유심 데이터 11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 매월 34,1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10월의 가성비 베스트 요금제 LTE 유심 데이터 7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 매월 16,9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이성적인 2천 분 요금제 LTE 유심 데이터 10GB 및 2000분 통화 매월 13,75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5G 유심 데이터 110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문자 월 53,900원부터 제공됩니다. 5G 유심 (데이터 200GB 이상 및 무제한 통화/문자): 월 61,6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SK세븐모바일 고객센터 연동 방법
SK 세븐모바일 고객센터에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K세븐모바일 가입 고객 비용 없이 114번을 누르십시오. SK세븐모바일 비가입 고객 유료로 15990999번을 걸어 연결하십시오. SK세븐모바일 가입 혹은 비가입 고객 모두 비용 없이 0808990999번을 이용하십시오. 개통센터 1000 1800까지는 15993508로 연락해볼 수 있으며, 점심시간인 1230 1330 동안은 운영이 중지됩니다.
외국인 고객센터 유료로 15990563로 평일 0900 1800까지 연락해볼 수 있으며, 점심시간인 1200 1300 동안은 운영이 중지됩니다.
유심칩 불량
기기 이상, 유심칩 불량인 경우 자체적으로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소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가지 외에도 스마트폰 요금 미납 등의 사유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통신사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불량 유심 교환받기
위에서 설명드린 13번 방법으로도 유심이 인식이 안됐다면 유심 자체가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IM관리자에서 유심 사용
갤럭시에서는 유심칩이 온전히 결합되어 인식되더라도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유심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유심 재발급 및 교체 후
위에서 안내드린 갤럭시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방법을 이용하셨음에도 유심이 여전히 인식되지 않거나 유심칩의 불량으로 판단된다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유심을 재발급받으시거나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재발급 요청 및 결제 후 유심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