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독서신문만들기 최우수상 수상
일주일 동안 밤을 지새우며, 우리 가족이 열심히 만든 보람이 있어서 다행이었답니다. 1학년때에 이어 2학년때까지 독서신문으로 수상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뻐 했던 우리 조이의 얼굴이생각이 납니다. 올해는 수상기념으로 상장과 함께 예쁜 머그 컵도 함께 부상으로 주셔서 더욱 기분이 좋았던 조이었어요. 그럼 이제 최우수상을 수상한 우리 조이의 독서 신문제작하는 과정을 좀더 챙기어 볼까 합니다. 제작하는 순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내 아이가 읽은 책,독서활동지,독서 연관 상장 등의 데이터를 검색을 해서 모아 둡니다.
2. 독서신문의 제목아니면 독서신문 타이틀, 로고를 정합니다. 3. 독서신문의 크기, 전반적인 모양, 독서신문의 구성항목, 세부항목 등을 정합니다.
독서지도 계획안의 필요성
1 독서지도의 목적에 맞는 수업을 합니다. 2 학생의 발달 단계와 독서 능력 및 흥미에 따른 분명한 지도를 합니다. 3 학습 내용을 각양각색으로 합니다. 4 차시별, 단원별 검토 심사 등 지도 목표의 평가를 손쉽게 합니다. 5 주어진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6 교재 및 자료의 공급을 체계적으로 합니다. 7 정보 교환, 자료의 축적을 손쉽게 합니다.
독서지도 계획안의 종류
1 연간계획안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수립해야 하는 장기 계획안. 독서 지도의 목표 및 내용에 대한 명백한 설명과 학생들의 독서 실태, 흥미, 능력 및 발달 단계에 관하여 교사의 분명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연마다 목표로는 읽기 능력의 향상, 독서량의 증가, 독서 영역의 확장, 독서 습관의 정착, 쓰거나 말하기 등 여러 표현력 향상, 어휘력, 논리력, 사고력, 창의력의 발전 등을 들 수 있어요.
독서지도 교수법
1 교수방법 교원 중심 교육 방법직접교수법 교원 중심, 학습자들에게 과정과 내용을 전달 주로 강의식이 됨 사실, 규칙, 행위 계열을 가르칠 때 효과적 학년이 낮거나 인지 능력이 부족할 경우 효과적 수동적 학습, 주입식 교육, 학습자 개인의 흥미와 개인적 능력에 애정을 두지 않는다는 약점 학습자 중심 교육 방법간접교수법 학습자들의 경험과 스타일에 초점을 여러 교육교재 활용, 생각과 감정 말하기 행동으로 표현하기, 돌려 읽기 등 민첩한 교육, 숙련된 학습, 학습 동기 높임 산만해지는 경우 있음 개인차에 따라서 효과를 못 보는 경우도 있음 교원 중심 학습자 중심 직접교수법과 간접교수법의 장점을 섞음 계획적으로 두 가지 교수법을 알맞게 사용 토의. 논술 수업에서 효과적임 교사와 학생의 역할이 적절하게 이루어졌을 때 극대화. 2 질문하기 좋은 발문을 만들어 좋은 수업을 이끌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독서지도 계획안의 필요성
1 독서지도의 목적에 맞는 수업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독서지도 계획안의 종류
1 연간계획안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수립해야 하는 장기 계획안.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서지도 교수법
1 교수방법 교원 중심 교육 방법직접교수법 교원 중심, 학습자들에게 과정과 내용을 전달 주로 강의식이 됨 사실, 규칙, 행위 계열을 가르칠 때 효과적 학년이 낮거나 인지 능력이 부족할 경우 효과적 수동적 학습, 주입식 교육, 학습자 개인의 흥미와 개인적 능력에 애정을 두지 않는다는 약점 학습자 중심 교육 방법간접교수법 학습자들의 경험과 스타일에 초점을 여러 교육교재 활용, 생각과 감정 말하기 행동으로 표현하기, 돌려 읽기 등 민첩한 교육, 숙련된 학습, 학습 동기 높임 산만해지는 경우 있음 개인차에 따라서 효과를 못 보는 경우도 있음 교원 중심 학습자 중심 직접교수법과 간접교수법의 장점을 섞음 계획적으로 두 가지 교수법을 알맞게 사용 토의.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