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폐 2달만에 코인원에 재상장한 위믹스 상장코인 대응방법

상폐 2달만에 코인원에 재상장한 위믹스 상장코인 대응방법

22년 12월 8일 15시 기준으로 위믹스 코인이 닥사 회원사인 4개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가상화폐 거래소 에서 상폐됩니다. 아래 사진은 업비트에 나온 거래 지원 중지 안내이고요. 연관 내용은 다른 블로그나 기사에도 많으니 생략하도록 하고 저는 이후 위믹스 전망이 어떻게 될지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되도록 좋은 부분만 적어보았고, 가격이 오를 수 있을만한 요소에 관련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위믹스 상폐는 가처분의 의한 결정입니다.

본안 소송이 아직 남아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이 기간이 최소 1년입니다. 좋은 결과가 나오더라도 상당히 긴 시간이 지나고 나야 해야만 되는 말인데요. 그동안은 위믹스는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위믹스는 흔히 이야기하는 김치코인 입니다.


imgCaption0
그럼에도 투자자들만 피해자다

그럼에도 투자자들만 피해자다

위믹스 상장폐지가 결정되면서 시장은 패닉에 빠졌다. 지난 24일 오후 상폐 공지 직후 업비트에 상장된 위믹스 코인은 2000원대에서 단숨에 700원대까지 가격이 하락70darr했으며, 25일 오후 5시 기준 600원대를 기록 중입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 등 위메이드 연관 주가 역시 이날 모두 하한가를 기록했다. 일각에서는 장현국 대표가 모든 책임을 업비트 등으로 떠넘기는 것 아니냐는 비난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장 대표가 앞서 투자자가 많아 상폐는 없을 것이라고 단언한 것에 관하여 투자자 손해를 초래했다며 책임 질 필요가 있다는 의견입니다. 실제로 수많은 투자자들이 장 대표의 호언장담을 믿고 위믹스 및 위메이드 그룹사에 대한 투자를 이어갔다.

위믹스 유통량 관련

처음 위믹스가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이유는 코코아 금융산업 예치때문이었습니다. 닥사 측의 주장으로는 이 예치도 유통량으로 보아야 해야만 되는 입장이었으나 사실상 이것에 관한 가이드라인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위믹스 측은 아무런 가이드라인이 능력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갑자기 코코아 금융산업 예치도 유통량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을 통보받은 것이며, 이후 신속하게 전량을 회수하여 기존 유통 계획량에 맞게 소명하는 절차를 밟아 곧바로 사안을 해소시켰습니다.

하지만 빠른 조치 이후에도 닥사 측은 아무런 피드백을 하지 않고 돌연 상장폐지를 결정해 통보했습니다. 그리고 닥사 측은 현재까지도 오류나 믿음 훼손 등의 원인이 되었다는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위믹스와 닥사의 대응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 상장폐지에 관련해 닥사의 결정에 즉시 반발하며 비합리적이고 불공정한 담합 행위에 불복해야만 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각 개별 거래소를 대상으로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결정에 관한 효력을 정지시키기 위한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소송의 대리인으로 법률사무소 김앤장, 법무법인 율우화우 등 대형 로펌 소속의 변호사들을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12월 2일 가처분 신청의 첫 심문이 이루어집니다.

한편 닥사 측은 모든 거래소들의 의견이 같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의견으로 결정이 되었지만 담합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하지만 반박으로부터 얼마 지나지않은 지난 30일 닥사측은 다시 모여 담합 행위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 수많은 투자자들의 공분을 사게 됐습니다. 닥사 내부 관계자에 의하면 닥사측은 위믹스 상폐 가처분 신청과 관련하여 긴급회의를 소집했다고 합니다.

이성적인 가이드라인의 부재

닥사는 거래지원검토 공동 가이드라인을 시행 중에 있으나 세부적인 항목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코인의 상장폐지와 연관된 가이드라인은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닥사 관계자는 상장 폐지와 연관된 가이드라인 상의는 아직 진행 중에 있으며 그 기준이 완료되는 시점에 대해서는 확답이 어려워요. 라고 말했습니다. 다시 말해 위믹스를 상장 폐지하기로 결정했지만 그 가이드라인은 아직 없습니다.는 다소 이상한 상태라는 것입니다.

한 경영학과 교수는 닥사는 민간조직이므로 각 거래소별로 분명한 가이드라인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권익과 보호를 위해서라도 세부 기준 공개는 이루어져야 합니다. 는 의견을 말했습니다. 하지만 닥사 측은 가이드라인을 만들지도 않은 채 많은 투자자들에게 큰 손실을 끼칠 상장폐지를 마음먹고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파멸적인 위믹스 위메이드 음봉 퍼레이드.

위메이드 주가도 나락을 간다.

자주 묻는 질문

그럼에도 투자자들만

위믹스 상장폐지가 결정되면서 시장은 패닉에 빠졌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믹스 유통량 관련

처음 위믹스가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이유는 코코아 금융산업 예치때문이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위믹스와 닥사의 대응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 상장폐지에 관련해 닥사의 결정에 즉시 반발하며 비합리적이고 불공정한 담합 행위에 불복해야만 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