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접수 스타트 신청완료♡ 신청과정 참고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접수 스타트 신청완료♡ 신청과정 참고

소상공인 생존자금 총 정리 지원 기준 서울 소재 사업장 중 연 판매 수익 2억 원 미만이며, 2월 29일 기준 만 6개월 이상의 업력을 가지고 신청일 기준으로 현실 영업을 하고 있는 매장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대상 서울특별시 소재 약 41만 곳의 자영업자 유흥업소 및 일부 업종들은 제외가 되며, 명백한 예외 업종은 추후 재 공지 예정입니다. 지원 내용 현금으로 2개월 동안 70만 원씩 2회분을 나누어서 총 140만 원을 지원합니다.

신청 기간 2020년 05월 06월 예정 예상 추진 일정 온라인 접수 또한 서버 과부하 방지를 위해 다른 긴급재난 지원금과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을 접수 했던것처럼 5부제를 시행해서 신청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신청방법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Q. 신청방법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Q. 신청방법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A. 방법은 온라인과 방문, 이렇게 2가지입니다. 온라인525 월 630 화 공적 마스크처럼 5부제로 신청 가능합니다. 주말은 모두 가능 에 접속하셔서 신청 가능해요. (PC/모바일 모두 가능) 홈페이지 오픈은 525월이라는 것 다시 한번 강조드려요 제출서류는 없고, 간단한 ”본인인증”과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해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신청615 월 630 화 10부제로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예상 준비 서류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예상 준비 서류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예상 준비 서류

제출서류도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으로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정해진 시간 없이 일하는 자영업자들이 서류 발급 때문에 가게 문을 닫거나 더 긴 시간을 일하는 이중고를 막는다는 계획의 취지는 좋으나, 소상공인 지원금을 악용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기준점을 세우기 어려워진다면 제출해야 될 서류들이 더 많아질 수밖에 없을 것 같아 명백한 계획이 나올지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예상 사업자등록증 아니면 사업자 등록 증명서 현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금이기 때문에, 사업자를 증명할 수 있는 기초 증명서입니다. 따라서 사업자 등록증 및 사업자 등록 증명서는 기본적으로 필수 제출 서류로 포함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