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평생학습관 4월 넷째주 무료영화 상영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고덕평생학습관관장 최선희에서는 공직자 자체적으로 청렴이 곧 경쟁력이라는 가치를 인지하고 기관 내 청렴 문화를 저절로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필사적 청렴 데이를 운영하고 전 직원이 목민심서 필사에 나섰다. 지난 8일부터 일주일간 운영된 필사적 청렴 데이는 필사와 청렴을 연계한 회복 시간을 통해 전 직원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상호존중 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필사 대상 도서는 지내며 꼭 한 번은 목민심서, 다산의 마지막 습관, 다시 읽는 목민심서로 세 권 모두 조선 최고의 지식인이자 현실 정치가인 다산 정약용17621836의 대표작 목민심서를 다루고 있습니다.
고덕평생학습관 전 직원은 일주일간 백성이 잘 살게 하기 위해 공직자가 갖춰야 할 덕목들에 대하여 세세하게 설명한 목민심서를 정독하고 필사하며 청렴 의지를 다졌다.
더현대홈타운
현대홈타운과 롯데캐스 경계가 불분명거의 한 단지 같이 쭉 이어져있음 현대홈타운도 소단지이고 신축도 아니라 커뮤니티도 많지 않지만 새로 뚫리는 8호선 선사역이랑 엄청 가까움.교통메리트 있음 롯데캐슬퍼스트에서 이렇게 계단만 내려가면 현대홈타운 단지임 바로 앞 미니 놀이터 있음 단지 앞부터 새로 생기는 5호선 역 가는 길빌라 외 뭐 없고, 역 앞쪽도 다.
고덕평생학습관관장 어영경은 지역사회 독서습관 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2018.10.22.일 강동구 시민을 대상으로 입체낭독공연우리 가족 납치사건행사를 운영합니다. 이 사업은 책과 공연을 접목하여 책 읽는 가정과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가 책으로 소통하는 교류를 강화하여, 강동구 지역주민들이 평생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합니다. 연출가, 작가, 배우들이 모여 제작된 그룹 도킹과 함께하는 낭독공연은, 김고은 작가의 동화책 우리 가족 납치 사건책 읽는 곰 출판사을 낭독과 극단 형식으로 재구성하여 공연하는 것입니다.
서울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은 입체낭독공연우리 가족 납치사건운영으로 책으로 경험하는 기쁨을 향유하게 하며, 책 읽는 강동 시민으로 온 마을이 자라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