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하조도 손가락산(2308m)돈대산돈대봉(2714m)신금산(238m) 연계산행(산행마을하조도등대)

진도 하조도 손가락산(2308m)돈대산돈대봉(2714m)신금산(238m) 연계산행(산행마을하조도등대)

진도군 임회면 팽목리에 있는 1998년 2월 24일 국가지정어항이 된 소규모 어항으로 2013년 팽목항에서 진도항으로 개명하였습니다. 세월호 아픔이 있는 진도항에서 09시 50분 조도로 출발 여객운임표 저희들이 타고 갈 배 0950 배 탑승요금 4,500원 조도 새떼들처럼 많은 섬들이 바다에 펼쳐져 있습니다. 하여 조도라고 일컬어지고 있는 조도는 진도의 팽목항에서 9km 떨어진 조도군도에서 중심지에 위치합니다. 조도면은 전국에서 가장 섬이 많고 넓은 행정구역을 가졌는데 조도군도는 유인도 35개, 무인도 119개로 총 154개의 섬들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의 하롱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약 40여분 배를 타고 오니 창유항에 도착합니다. 창유항은 어류포항이라고도 불리며 조도군도 관광의 관문이자 연안어업을 위한 기지로 1972년 3월 7일 지방어항구 제2종 어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검지 손가락이 아픈 경우
검지 손가락이 아픈 경우


검지 손가락이 아픈 경우

검지 손가락의 경우 이나 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이 40대 후반에서 50대 이상이며 손바닥쪽이 굳는 느낌이라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염두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참고해서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침에 일어날 때즈음에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방아쇠 수지증후군은 검지를 구부릴 때 딱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이며 보통 스포츠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관절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손가락과 손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하기
손가락과 손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하기

손가락과 손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하기

아울러 손가락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염을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은 방안으로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면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예를들어 왼쪽 엄지손가락이 아프다면, 왼쪽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게 두고 오른쪽 엄지와 검지로 왼쪽 엄지와 검지 사이를 늘린다는 느낌으로 펴줍니다. 이 것을 계속 지속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그림으로 나왔듯이 두 손을 기도하듯 맞붙잡으며 잡고 손목을 가볍게 풀어줍니다. 위 그림은 서로 악수하듯이 손을 맞붙잡으며 잡고 손목을 화살표방향과 같이 풀어줍니다.

지금까지 엄지, 검지 영어로 알아보았죠. 손가락 및 발가락 명칭 이름을 English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림을 통해 보시니까 이해하기 더 쉬웠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