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QM560QS(퀸슬림형) 후기(가격, 기능, 주의점)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구입후기 정말 광고 아니에요 날이 추워지고 있어요. 따뜻한 바닥이 생각나 온수매트를 구입하였습니다. 온수매트 회사가 워낙 많아 고민걱정 했습니다. 걱정 끝에 거금을 들여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를 구입했습니다. 검색을 해 보니, 가장 최근 모델은 eqm582 인데 너무 비싸고, 그 바로 아래 모델인 eqm562에 눈이 갔습니다. 582모델과 562모델의 차이는 제품의 디자인과 블루투스wifi 연결방식, 그리고 커버색깔의 차이, 582최상위 모델은 전용앱 가능. 이런 차이가 있더라고요. 562582 모델에서 고민한 이유는 자동물빼기 기능. 이거 하나였습니다.
사용 이후에 물을 뺄 때, 자동물빼기 기능이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듀얼온도 센싱 0.5도 제어 열 쌓임 방지
고급형부터는 더욱더 세밀한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온수매트를 사용합니다. 보시면 열이 쌓이면서 점점 더 뜨거워져서 잠이 깨거나 이불을 차내는 경우가 잘 생기는데 정밀제어 시스템과 열 쌓임 방지 기능으로 최적의 수면 온도 생태계를 만들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온수매트를 구매할 때 약간의 비용을 더 투자한다면 보다. 질 높은 수면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급형 EQM565 최고급형 EQM595
고급형과 최고급형을 나누는 기준은 스마트컨트롤 슬립케어시스템을 블루투스로 하느냐 WIFI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이 외에는 주간예약, 푸시알람등의 사소한 한 두 가지의 기능차이가 있습니다. 나머지 성능과 기능은 모두 같습니다. 집 밖에서 온수매트를 컨트롤할게 아니라면 굳이 5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나는 최고급형을 구입할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물품 리뷰
킹사이즈라 그런지 부피가 매우 큽니다. 박스를 오픈하니 구성품으로 전기 방석도 들어 있네요. 구성품은 연결부 일체형 매트, 커버, 저장 가방, 본품 및 그 외 부속품이 있습니다. 매트 저장 가방입니다. 본품 박스 안에는 본품과 사용설명서, 자동 물빼기 도구가 있습니다. 본품은 각티슈 사이즈 정도의 크기 입니다. 본품 뒤의 검은색 커버를 벗긴 후 매트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분리는 작동을 멈춘 후 충분한 시간이 흐른 뒤 하시길 바랍니다.
침대에 올리기 전 평평한 곳에서 매트의 물 순환을 위해 시험운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위 커버를 연 후 물을 채워줍니다. 물은 2~3리터 정도 들어갑니다. 물을 채우면 컵모양에 게이지가 찹니다. 게이지 3칸이 모두 찰 때까지 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기능 설명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는 공인 인증된 99.9 살균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빠른 난방과 함께 더불어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도 가능합니다. 기본 기능 제어와 수면기능, 예약기능, 맞춤온도 모드 등을 설정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기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실에서 TV를 보고 있을 때, 자기 전에 핸드폰으로 온수매트를 미리 켜놓곤 합니다. 퀸 킹 사이즈에는 왼쪽 오른쪽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의 온도가 다른 부부에게는 그야말로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밖의 기능들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저소음 BLDC 모터로 거의 무소음에 가깝습니다. 오토 히팅 기능으로 온도 유지를 기기가 알아서 제어합니다.
탄소매트는 워낙 얇고 가벼워 담요대용으로도 사용할 정도로 어디서든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탄소함유량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물품 선정에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듀얼온도 센싱 0.5도 제어 열 쌓임
고급형부터는 더욱더 세밀한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고급형 EQM565 최고급형
고급형과 최고급형을 나누는 기준은 스마트컨트롤 슬립케어시스템을 블루투스로 하느냐 WIFI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물품 리뷰
킹사이즈라 그런지 부피가 매우 큽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