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100대명산 55울산 울주

블랙야크 100대명산 55울산 울주

100대 명산은 2002년 세계 산의 해를 기념하고 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기 위해 2002년 10월 산림청에서 선택 공표하였습니다. 산림청에서 선정한 100대 명산은 학계, 산악계, 언론계 등 13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추천받은 105개 산과 산악회 및 산악 전문지가 권하는 산,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산을 대상을 산의 역사, 문화성, 접근성, 선호도, 규모, 생태계 특징 등 5개 항목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검토 후 선정하였습니다.

100대 명산에는 국립공원31도립공원15군립공원10 지역에서 56개가 선정되었습니다. 또 가리왕산, 운장산, 황악산 등 생태적 가치가 큰 산16과 역사, 문화, 경관 등 모든 면에서 깜짝 놀랄만한 산28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등산 등산코스
무등산 등산코스

무등산 등산코스

당산나무 코스는 남녀노소 무등산에 오면 가장 많이 찾는 코스로, 무등산의 중턱에 올라 전체적인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표 탐방코스 당산나무 코스 증심사에서 당산나무를 거쳐 중머리재에 이르는 대표 탐방코스4.0km, 1시간35분 소요 비교적 완만한 경사를 따라가는 코스로 누구에게나 쉬운 산행으로 권하는 탐방코스 증심사에서 당산나무를 거쳐 중머리재에 이르는 코스로 마을의 수호신으로 모셔 제사를 지냈던 당산나무를 지나 위에서 보시면 중의 머리같이 생겼다하여 이름 붙여진 중머리재까지 이르는 코스다.

비교적 편안하고 중간에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코스로 무등산 대표코스로 추전할 있습니다. 증검토 주차장당산나무 구간2.3km, 60분증심교를 지나 계곡을 건너면 증검토 200m전에 있는 출입구 표시석을 지난다.

월출산 상세정보
월출산 상세정보

월출산 상세정보

프랑스의 세계문화유산 몽쌩미쉘Mont SaintMichel 같은 산입니다. 정상 천황봉만 떼어 보시면 피라밋 같기도 합니다. 천황사쪽 평균경사 37도. 이땅에서 이보다. 가파른 산은 없습니다.. 천황봉은 물론이고 향로봉, 양자봉, 시루봉, 문필봉월각산 등 주요 봉우리들이 모두 돌로 되었고 불꽃처럼 하늘로 치솟아오르고 있습니다. 나무는 보이지 않고 산죽이나 덤불이 먼지처럼 얹혀 미약한 푸른기를 띠고있을 뿐입니다. 풍수에서 언급하는 이른바 석화성, 정상부가 돌로 된 것을 넘어 예리함의 상징 화성까지 띠었다.

나무보다. 많고 별보다도 많은 암석은 저마다. 무언가를 닮았다. 음굴, 남근바위, 통천문 등 동서로 기암이 늘어서 있어 바위 전시장을 이루었습니다. 미왕재 등성이에는 억새밭이 이채롭고 무위사, 도갑사, 월남사지, 구림리.자락 사방의 즐비해 있는 문화유적은 남도답사 1번지를 이루었습니다. 돌산 위의 수도원 몽쌩미쉘은 노르망디와 브레타뉴반도 사이에 낀 만 이름이기도 합니다.

정문술 빌딩
정문술 빌딩

정문술 빌딩

정문술 빌딩은 전 미래산업 이사장이자 전 KAIST 이사장 이 기부한 300억원과 정부 지원금 200억원을 재원으로 2003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11층 규모이며, 주위에는 KAIST 스포츠 컴플렉스, 창의학습관, 본관, 대강당, 인문사회과학동 등이 있습니다. 1층에는 학과 사무실, 수퍼컴퓨터실, 그리고 예식장 및 여러 종류의 행사장으로 쓰이는 드림홀이 있습니다. 2층에는 학과 수업과 세미나를 위한 강의실이 3개가 있고, 소집단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세미나실이 하나 있습니다.

이 두 층을 제외한 모든 층엔 바이오 및 뇌공학과의 연구실이 들어서 있습니다.

월출산 등산코스

역사의 숨결을 간직한 천황봉천황지구 순환코스 천황지구 순환코스 월출산을 찾은 탐방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탐방구간 아찔한 구름다리와 험준한 사자봉을 거쳐 천황봉에 이르면 광활한 영암평야와 멋진 월출산의 경관을 볼 있습니다. 월출산의 최고봉인 천황봉에서는 신라시대 이래 국가 차원의 천제를 올리던 소사지터가 남아 있어 지금까지도 역사의 숨결을 느낄 있습니다. 천황봉 구간에서 천황사 혹은 바람폭포 길을 따라 오르는 탐방로는 바위와 철계단으로 이루어진 급경사지대로 다소 어려움. 총 6.7km 4시간 소요 천황봉 순환코스는 월출산을 찾는 탐방객이 가장 많이 찾는 탐방코스 이며 월출산 기암괴석의 아름다움을 직접 구경할 있습니다.

월출산의 명물인 구름다리와 험준한 사자봉을 거쳐 천황봉에 오르면 광활한 영암평야와 멋진 월출산 경관을 볼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등산 등산코스

당산나무 코스는 남녀노소 무등산에 오면 가장 많이 찾는 코스로, 무등산의 중턱에 올라 전체적인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표 탐방코스 당산나무 코스 증심사에서 당산나무를 거쳐 중머리재에 이르는 대표 탐방코스4.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출산 상세정보

프랑스의 세계문화유산 몽쌩미쉘Mont SaintMichel 같은 산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문술 빌딩

정문술 빌딩은 전 미래산업 이사장이자 전 KAIST 이사장 이 기부한 300억원과 정부 지원금 200억원을 재원으로 2003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