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 정품 가품 짝퉁 논란 진짜

발란 정품 가품 짝퉁 논란 진짜

명품에 대한 관심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공통적인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 자주보이는 상품보다는 고가, 그리고 레어한 아이템이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 주고 돋보이게 해 준다고 믿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여느 브랜드보다. 핫한 명품을 걸치고 나갔을 때 주위에서 느껴지는 눈길이 다르다는 것을 경험적으로 느껴서가 아닐까요. 그런 대중들의 심리와 니즈에 부합하여 최근 병행수입 업체들이 우후죽순 늘어났고 매출실적 역시 인기를 반영하듯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꽤 매력적인 영업 포인트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일명 명품에도 가성비를 따지기 시작한 것이죠. 가성비를 따지는 명품을 명품이라 할 수 있나? 그런데요 첫째 명품에 대한 정의를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롯데온 사건 개요
롯데온 사건 개요

롯데온 사건 개요

롯데온에서 발생한 짝퉁 사건에 대한 뉴스에 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이 메종키츠네 폴로 티셔츠가 롯데온에서 4060가량 싼 것을 확인하고 그래도 롯데가 운영하고 있는 곳이니 믿고 구매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고객이 평소 직구를 자주 이용했던지라 제품의 유통 경로를 조회하면서 짝퉁의 의심이 생겼고, 이를 롯데온 고객센터에 문의하면서 짝퉁임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롯데온이 이 짝퉁 상품을 직접 판매한 것은 아니고, 롯데온에 입점한 업체가 짝퉁을 판매한 것이지만, 롯데온에서 짝퉁이 판매된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문제가 큰 것은 롯데온이 이커머스 플랫폼 내에서 판매되는 짝퉁을 인지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이슈를 제기한 고객은 지금까지 직구를 많이 사용해 보았기에 눈치를 챈 것입니다.

정품? 가품? 짝퉁 논란
정품? 가품? 짝퉁 논란

정품? 가품? 짝퉁 논란

이런 쇼핑몰에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해외 명품이 파정파워 정품, 진품이 맞는지 아니면 가품이지는 않을지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보통 각 쇼핑몰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은 각 개별 판매자(셀러 업체)가 입점하여 판매하는 형태가 많은데, 이러다. 보니 각 셀러의 상품에 대한 검수가 불가능하므로 판매 상품에 대한 가품 의심 논란은 없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명품과 온라인 판매
명품과 온라인 판매

명품과 온라인 판매

이번 사건은 명품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 근본적의 의문을 가지게 되는 사건입니다. 지금까지 발생했던 명품 판매 온라인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경우 업력이 짧아 관리 시스템 역량이 아직 무르익지 못해 발생한 것이라 치부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롯데온에서 발생한 명품 짝퉁 사건이 이런 핑계를 대기에는 롯데라는 유통 기업의 규모나 업력이 너무 크고 길다. 할 수 있습니다. 더해 롯데온이 유사 이래 최대 이커머스 개발 프로젝트였다는 점에서, 수많은 인력과 개발 비용을 투자한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한 것은 온라인 명품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근본을 흔드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롯데온 사건 개요

롯데온에서 발생한 짝퉁 사건에 대한 뉴스에 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정품 가품? 짝퉁 논란

이런 쇼핑몰에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해외 명품이 파정파워 정품, 진품이 맞는지 아니면 가품이지는 않을지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명품과 온라인 판매

이번 사건은 명품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 근본적의 의문을 가지게 되는 사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