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꾸미 낚시 첫날 오천항 발키리7호, 어려운 환경에 이정도면 선방했네요 220901
이번에는 주꾸미낚시 채비 중 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해야만 되는 직결 채비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쭈꾸미 낚시를 떠나기 전 채비를 준비하기 위해 검색을 해보시면 2단 채비, 3단 채비, 야광 채비 등 여러가지 채비들이 검색이 되죠. 하지만 주꾸미 낚시의 진짜 고수들은 이런 채비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고수들은 원줄합사에 도래를 직접 묶은 직결 채비에 봉돌과 에기 하나만 활용하는 간단한 채비를 주로 사용하고, 애자는 지렁이나 오징어, 학꽁치 등을 감아토성채비 오직 사용하거나 봉돌대신 사용합니다.
다만 애자는 바늘이 바닥 쪽에 있고 큰바늘 때문에 밑걸림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에기와 애자주꾸미를 유혹할 미끼죠
bull 에기는 새우를 유사한 미끼로 2300원부터 몇만원대 까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나 굳이 비싼 걸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bull 애자는 주꾸미를 유사한 미끼로 물때가 좋을 때는 따로 봉돌을 달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하나 밑걸림이 심합니다. bull 최근에는 애자에 지렁이를 감아서 활용하는 토성채비를 많이 사용하며 조과도 좋습니다.
봉돌10호14호
bull 저희 같은 생활 낚시인 들은 대부분 물때가 좋은 날 출조를 하므로 봉돌은 10호14호 정도면 충분합니다. bull 갑자기 기상이 나빠지거나 물 흐름이 센 경우 경우 작은 봉돌을 추가하며 조절하시면 됩니다. bull 최근에는 야광봉돌을 대부분이 사용하십니다. bull 제가 이용해서 보니 주꾸미의 활성도가 떨어질 때는 명확히 조과에 도움이 됩니다.
9월10월중순을 제외한 시즌 주차는 몇시까지?
주꾸미 피크 시즌을 제외하면 오천항 주차장은 아주 큰 스트레스가 있는건 아닙니다. 보통 공영주차장이 출항1시간전에만 오시면 가능합니다. 주말에 차가 많이 몰리더라도 유료주차장까지 만차가 완전히 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1시간 정도 여유있게 오셔서 계속 자리를 찾아보시면 결국 세울데가 나오긴 하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쭈꾸미 낚시의 미끼인 에기의 색상은?
에기의 색상 계열은 주로 고추장색과 파란색, 핑크색, 그린색수박을 준비하는데 날씨가 맑고 물색이 맑을수록 고추장 에기를 사용하고, 날씨가 흐리고 물색이 탁할수록 푸른색 에기와 그린색 에기를 사용합니다. 빨간색 계열의 에기는 어필력은 좋으나 날씨가 흐리거나 물색이 탁할수록 가시성이 떨어져서 조과에 영향을 미치고, 파란색과 그린색 계열은 빨간색에 비해서는 어필력은 떨어지나 그만큼 가시성이 확보되어 흐려진 날이나 물색이 탁할 때 조과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색상과 형태의 에기들을 준비하여 필드의 환경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초보용 팁: 그날 제일 잘 잡으시는 조사님의 에기와 색상을 커닝하고 따라 하는 겁니다.
직결채비 준비물
1. 핀도래 아니면 양핀도래 2. 봉돌 3. 에기 아니면 에자 간단하지요 직결 채비 중 제일 많이 활용하는 싱글 핀도래 방법입니다. bull 원줄에 핀도래를 묶어주고 봉돌과 에기를 달아 줍니다. 권장 싱글 핀도래에 작은 핀도래를 하나 더 달아주면서 에기의 액션이 좀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bull 제 개인적 경험으로는 이 방법이 양핀도래를 사용하는 거보다. 조황이 훨씬 좋았습니다. 양핀 도래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bull 두 방법을 모두 이용해서 보시면서 본인에게 적절한 채비를 찾아보세요. A. 양핀 도래의 긴 쪽에 에기를 달아줍니다. (양핀도래 사용 시 추천) B. 양핀 도래의 긴 쪽에 봉돌을 달아줍니다.
주꾸미 시즌 몇시까지 가야 주차가 가능할까요?
아마 이걸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주꾸미시즌 주말과, 첫주가 제가 느끼기에는 오천항 주차하기 가장 어려운 날입니다. 이날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무료 공영주차장은 23시 사이에 보통 만차가 됩니다. 더 빠른날도 가끔 있습니다. 물론 재수가 아주 좋으신 분들은 4시쯤 오셔도 가능할때가 있는데. 모 거의 힘들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오천항에는 무료주차가 가능한 공간 말고도 여러군데 유료주차장이 있는데요.. 5천원 1만원짜리가 있습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보통 5천원짜리는 4시쯤 만차되는걸 많이 봐왔고, 1만원 짜리도 4시반쯤이면 끝나다고 보시는게 맞을겁니다.
주꾸미 낚시 핵심요약
주꾸미 낚시는 철저한 바닥 낚시이므로 급속도로 바닥을 찍어주고 바닥을 느끼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봉돌이 바닥을 찍었다면 줄에 텐션이 유지되도록 감은 후 바닥에 닿았다. 떨어지길 반복하며 주변의 주꾸미들을 유혹해 주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기와 애자주꾸미를 유혹할
bull 에기는 새우를 유사한 미끼로 2300원부터 몇만원대 까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나 굳이 비싼 걸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돌10호14호
bull 저희 같은 생활 낚시인 들은 대부분 물때가 좋은 날 출조를 하므로 봉돌은 10호14호 정도면 충분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월10월중순을 제외한 시즌 주차는
주꾸미 피크 시즌을 제외하면 오천항 주차장은 아주 큰 스트레스가 있는건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