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신호위반 정지선 기준 및 과태료는 (황색 신호 무요건 정지)

스쿨존 신호위반 정지선 기준 및 과태료는 (황색 신호 무요건 정지)

사회공헌활동 사회적기업 퍼블릭아이디,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볼라드 설치로 안정되는 등하교 환경 조성feat. 세종시 보람동 일대 5개학교 현재 세종시의 경우 초등학교 등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들이 대체적으로 잘 갖추어져 있는 상태로 보이지만, 깨끗한 도시미관 및 경관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으로 보이기에 실제로 아동 및 보행자가 이용하거나 보행하는 곳인 교차로, 횡단보도, 건널목 등에서의 교통안전시설물 그리고 어린이보호구역이라는 것에 대한 시인성이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도로교통공단과 행정안전부의 통계데이터를 통해 확인한 결과 학교 앞 도로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 발생의 가장 큰 요인으로는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과 안전시설 정보제공 미흡 및 시인성 개선이 필요한 안전시설 요인으로 집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과징금 vs 범칙금 어떤 차이일까?

과징금 vs 범칙금 어떤 차이일까?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의외로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에 관련해서 알지 못하고 계시는데요. 범칙금이 과징금 금액보다. 낮기 때문에 범칙금으로 내야겠다고 생각하면 잘못 생각하고 계시는 거입니다. 과태료는 위반 차량에 부과되어 차량 소유주에게 고지서가 부과되는 벌금이고 범칙금은 해당 운전자에게 부과되는 벌금의 형태로 벌점이 함께 부과됩니다. 학교 앞 도로 신호위반의 경우 과징금 13만 원을 납부하면 벌점 없이 과징금 납부로 종료되지만 범칙금으로 납부할 경우 범칙금 12만 원 벌점 30점이 부과됩니다.

벌점을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누적 벌점 40점 이상이면 면허정지가 됩니다. 1점 단위로 1일간 면허정지가 됩니다. 예를 들어 위반으로 인해 벌점이 60점이 나온 경우 60일간 운전면허가 정지됩니다.

제안의 주요 목적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행하는 아이들을 위해 조성된 안전환경이 미비한 점,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본보기 등으로 보아 저희 사회적 기업 퍼블릭아이디의 어린이보호구역학교 앞 도로 내 볼라드 개선사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아동보호자운전자 모두가 함께 만들고 인지할 수 있는 안전하고 차이있는 보행자연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환경개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학교 앞 도로 운전자 안전수칙

학교 앞 도로 내에서는 보행자 통행 여부와 상관없이 일시 정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 시 범칙금 6만 원,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주정차 절대 금지 학교 앞 도로 내 불법 주정차한 차량이 있다면 시야 가림을 일으켜 교통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정해진 구역에 주정차해야 합니다. 시속 30 이하로 감속 저속으로 운행합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어린이는 어른보다. 훨씬 큰 타격을 받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을 지나가는 동안에는 무조건적으로 감속해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후방 주시 어린이는 작아서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운전 시 전후방을 유심히 주시해야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해결안 제안

저희가 조사한 바로는 세종시 외 타 지역의 경우 어린이보호구역 내 볼라드가 각각 상정 형태의 볼라드가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세종시의 경우 세종시 전역에 설치된 볼라드가 지정되어 있는 같은 모양, 같은 제품으로 일관된 형태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볼라드를 드레스업 하여 향상시키는 데에 디자인에 대한 형태나 사양을 일관성을 갖고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었습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볼라드를 드레스업 하여 노란볼라드로의 향상시키는 방향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시인성 개선 rarr 시인성이 떨어지는 기존의 어두운 볼라드를 노란색으로 드레스업 여러가지 안전문구 적용 rarr 드레스업 하는 볼라드의 장소마다.

학교 앞 도로 위반행위 및 과징금 금액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오전 8시 오후 8시까지 아래 표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하게 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범칙금 부과도 과징금 내용과 동일하지만 부과 금액의 차이와 벌점이 추가되는 항목이 있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업무상 과실 아니면 중요한 과실에 의한 교통사고로 어린이를 사망이나 상해에 이르게 하는 인원은 5년 이하의 금고 아니면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처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시속 30킬로미터 이내의 속도로 운행을 하고 어린이의 안전에 유의하면서 운전해야 할 의무를 올바르게 지켜야 하는데요. 과징금 통지서를 받게 되면 가뜩이나 나갈 돈도 많은데 부담스러운 금액 때문에 속이 쓰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운전습관에 대한 반성을 통해 어린이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면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는데요. 오늘도 안전운전, 내일도 안전운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징금 vs 범칙금 어떤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의외로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에 관련해서 알지 못하고 계시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의 주요 목적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행하는 아이들을 위해 조성된 안전환경이 미비한 점,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본보기 등으로 보아 저희 사회적 기업 퍼블릭아이디의 어린이보호구역학교 앞 도로 내 볼라드 개선사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앞 도로 운전자

학교 앞 도로 내에서는 보행자 통행 여부와 상관없이 일시 정지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