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독도의 날 이래요 위치 로드뷰 과거 이론시험 총정리
여행 갈 때 저는 국내 포털의 지도보다는 구글맵, 구글지도를 많이 쓰는 편인데요. 특히 해외여행 갈 때는 반드시 이용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그런 구글지도에서도 스트리트뷰, 거리뷰를 볼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저는 요즘 이 사실을 알게되어서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려고 글을 몇 자 적어봅니다. 국내 포털인 네이버나 다음카카오보다. 가장 먼저 검색 엔진을 만든 구글의 데이터는 어마어마하게 거대한 양인 것을 모두들 알고 계실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구글맵, 구글지도는 여행할 때 다른 어느 어플보다.
필요한 것 중에 하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길을 설명합니다.
로드뷰에 안 나오는 것이 있습니다.
임장 루트를 짜놓고 로드뷰로 점검합니다. 보시면 괴상한 걸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모자이크 처리되어서 보이지 않게 처리한 장소가 있습니다. 로드뷰를 보다. 보시면 사람들의 얼굴이라던지, 자동차 번호판등이 가려진 걸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특정장소가 가려져서 볼 수 없게 된 공간이 있습니다. 이것은 군부대나 혐오시설 같은 것을 수 있어요. 이런 것이 혹시나 주변 단지에 시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는 구글지도에서 위성사진으로 확인하면 알 수 있어요.
현실 이동이 가능한지 점검합니다.
지도에서는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곳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 가면 가지 못하는 곳이거나 길을 건너갈 수가 없고 멀리 돌아서 지하로 가야 한다던지 멀리는 육교를 통해서만 길을 건널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차도가 좀 크거나 길을 건너가는 부분은 로드뷰로 실제로 건너가는 곳을 한번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전에 미리 로드뷰로 눈에 익히고 가면 임장 갔을 때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바로 실제로는 처음 온 곳인데 처음이 아닌 한번 와봤던 곳을 재방문한 느낌을 받을 것이고 매우 친숙하게 여겨집니다. 임장을 갔을 때 장소가 낯설지 않고 친숙하게 임장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차이입니다.
임장 루트 계획
최대한 많은 단지를 돌아보는 게 가장 좋지만 자신의 임장 능력 및 가용 시간을 고려하여 임장 할 단지를 선정합니다. 대장단지부터 임장을 하면 좋지만 동선이 불편하다면 변경해도 상관없습니다.. 흥미 있는 단지를 모두 돌아보았을 때 가장 최적의 동선을 선정합니다. 로드뷰를 확인하여 계획한 동선을 한번 로드뷰로 돌아보면서 실제로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지 점검합니다. 로드뷰로 돌아보면서 확인할 수 있는 학원가, 병원, 유흥가 등을 로드뷰로 확인합니다.
로드뷰로 컴퓨터로 주요 분기점을 혹은 주요 체크 지역을 눈에 익힌다.
로드뷰를 확인 시 임장 할 단지 내의 통로를 확인합니다. 로드뷰를 활용하여 임장루트를 한번 체크하는 이유 2.1. 아파트 단지는 정문과 후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구글지도로 스트리트뷰 보는 법 간단 요약
사진과 글로 보시면서 헷갈리셨던 분들은 구글맵으로 스트리트뷰 보는 법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구글지도로 들어가 스트리트뷰를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로드뷰에 안 나오는 것이
임장 루트를 짜놓고 로드뷰로 점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현실 이동이 가능한지
지도에서는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곳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 가면 가지 못하는 곳이거나 길을 건너갈 수가 없고 멀리 돌아서 지하로 가야 한다던지 멀리는 육교를 통해서만 길을 건널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장 루트 계획
최대한 많은 단지를 돌아보는 게 가장 좋지만 자신의 임장 능력 및 가용 시간을 고려하여 임장 할 단지를 선정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