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계묘년 운세(정해일주)

2024년 계묘년 운세(정해일주)

사주명리의 기본 이론을 다룬 현묘의 책 나의 사주명리가 2022년 11월에 출간되어 판매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의 차례 1. 정해일주 기본 성향2. 십신으로 보는 계묘년 정해일주 운세3. 신살로 보는 계묘년 정해일주 운세4.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정해일주 운세5. 특히 주의해야 하는 계묘년 정해일주 사주의 구성6. 나가며 정해일주의 기본 성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지에 정관을 둔 정해일주는 온순하고 성실하고 태도로 주변특히 어르들의 칭찬과 귀여움을 받는 일주입니다.

일지에 천을귀인을 기본으로 깔고 있기에 예로부터 귀한 일주로 극찬을 받았었고, 처세가 뛰어나고 분위기 파악을 능동적인 것도 정해일주의 특징입니다.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정해일주 운세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정해일주 운세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정해일주 운세

인간의 길흉화복은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결정됩니다. 정해일주의 신강과 신약을 구분하여 계묘년의 길흉화복에 관하여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신강한 정해일주 정해일주는 일주 자체에 관성의 기운을 안고 있기에 신약할 확률이 높은 일주입니다. 그런대도 불구하고 신강하다면, 사주에 목 기운이 많거나 화 기운의 너무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사주의 구성에서는 일지의 해수가 용신이 되는데, 용신을 자신의 발 밑인 일지에 깔고 있기에 신강한 정해일주들은 남들보다.

단연 유리한 조건에서 살아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 직장 및 조직과 융화하는 능력이 크게 빛을 발하는데, 강건하고 따뜻한 심성으로 여러 사람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주는 반면 조직 전체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기 때문에 조직과 직장에서 크게 두각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보는 계묘년 무술일주 운세

인간의 길흉화복은 일간의 신강, 신약으로 결정됩니다. 무술일주의 신강과 신약을 구분하여 계묘년의 길흉화복에 관하여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신강한 무술일주 무술일주는 일주 자체에 비겁의 기운을 안고 있기에 신강할 확률이 높은 일주입니다. 비겁을 일지에 갖춘 일주들의 특성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더해 일간의 주위에 화기운과 토기운이 많아 신강한 상황이라면, 계묘년은 너무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무술일주 자체의 강한 일간의 기운과 계묘년에 강하게 들어오는 수, 목의 기운이 조화를 이뤄 개인적, 사회적으로 큰 성취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강한 무술일주의 너무 강한 토 기운은 움직이지 않음, 활동력 없음, 답답함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서 수, 목의 기운인 계묘의 기운은 활동력을 부여하고, 활로를 뚫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십신으로 보는 계묘년 신묘일주 운세
십신으로 보는 계묘년 신묘일주 운세

십신으로 보는 계묘년 신묘일주 운세

십신으로 한 해의 운을 추론한다는 것은 일간태어난 날의 천간 을 기준으로 그 일간과 그 해에 해당하는 간지와의 관계를 정밀 연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신묘일주의 일간은 신금이기 때문에, 신금을 기준으로 계묘의 계수, 묘목과의 관계를 따집니다. 즉,신금 rarr 계수 ?신금 rarr 묘목 ?이 되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면,신금을 기준으로 계수는 식신이 됩니다.

식신은 느긋하고 편안하고 기운을 의미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부여되는 선천적 복록을 의미하며, 안정되는 의식주를 영위할 수 있는 여유와 작은 집단에서 음식을 나누고 소소하게 소통하는 소확행의 태도를 의미합니다. 아니면 활동력과 의지박약, 게으름도 모두 식신의 특징입니다.

편관의 힘은 정해를 완전한 완성과 발복으로 나아가게 하지만, 큰 시련이 되기도 합니다. 사주에 금수의 기운이 많은 경우에는 우울이 완성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떠한 시련 앞에서도 정해가 아름다울 수 있은 이유는 바로, 일지의 해수 안에 숨겨진 갑목 때문입니다. 편관이 주는 시련 앞에서 갑목은 더욱 소중한 버팀목이 되고, 결국 큰 뿌리가 되어 정해를 떠받칠 것입니다. 어려울 때 갑목을 떠올리십시오. 갑목의 마음이 결국 정해를 살리고, 앞으로 다가올 환하고 향기로운 세상을 호령할 씨앗이 될 것입니다.

이상 정해일주의 계묘년 연운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일이 있든,나쁜 일이 있든,우리는 살아가야 하며,행복과 기쁨으로 우리의 삶을 가득 채워넣어야 합니다. 내년의 기운에 관하여 이해한다고 해서,갑자기 로또에 당첨되거나,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불행을 완전히 피할수도 없는 노릇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