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초콜릿, 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이유는
강아지는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인 초콜릿을 좋아하는데, 초콜릿은 강아지에게 매우 대담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Theobromine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고, 강아지의 신체에서는 분해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강아지는 초콜릿을 먹은 후에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한 후 일어날 수 있는 주요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초콜릿은 강아지의 위를 자극하여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은 후 구토가 자주 발생한다면, 초콜릿에 대한 중독 증상일 수 있으므로 빠르게 응급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대증 치료
이미 먹은 지 오래되었고, 증상이 발현되었다면 증상에 따른 처치를 해야 합니다. 구토가 있으면, 항구토 처치를 해야 합니다. 설사를 하면 지사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발작을 하면 항경련제를 투여해야합니다. 직접적으로 독성 물질을 제거할 수는 없어서, 수액을 통해 빠르게 소변으로 배출되게 해야 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점은, 독성 물질이 방광에서 오랜 시간 있으면, 방광을 통해 재 흡수 됩니다. 따라서 소변을 자주 보게 하여 독성 물질의 재흡수를 막아야 합니다.
필요시에는 이뇨제 처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었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카카오 엑스 씨에페린이라는 성분 때문에 심각한 중독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초콜릿에 포함된 카카오 엑스 씨에페린은 강아지의 심장, 신장, 신경계를 망가뜨리는데, 증상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구토 – 설사 – 소화불량 – 불안감 – 과민반응 – 근육 경련 – 심장 박동 수가 빨라지거나 느려짐 – 호흡 곤란 만약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었다면, 바로 수의사를 찾아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콜릿을 손해 강아지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