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2 주식 특징주 정리 조정시 매수 관점 종목 중국 판호, PCR, 감기약, 웹툰
매일 특징주를 분류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구독 혹은 즐겨찾기 해놓으시면 투자에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정돈하는 거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에 올리는 것입니다. 다른 홍보 목적 없습니다.
영요대천사 이 후 이어질 전민기적 2
올초, 웹젠의 주가 상승을 이끈 것은 전민기적2 출시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었다. 그후, 전민기적2 발매 불확실성으로 동사의 주가는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명확하게 출시일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당사는 전민기적2의 출시를 1Q21로 예상하고, 영요대 천사의 출시는 전민기적2 출시까지 기다릴 수 있는 좋은 모멘텀이라고 판단됩니다.
전민기적1의 흥행으로 당시 동사의 주가는 약 10배 정도 오른 경험이 있습니다.
그만큼 전 민기적이 동사에게 주는 의미는 매우 크다. 당사는 전민기적2의 발매 후 일매출로 약 40억원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전민기적1은 2014년 발매 후 약 10억원 수준 의 일매출을 기록했다. 단순히 전민기적2가 당시와 같은 흥행을 기록합니다. 가정했을 때, 중국시장 성장률을 감안하면 전민기적2의 일매출은 40억원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민기적 2 가 의미있는 또다른 이유 국내 퍼블리싱
올해 웹젠의 매출이 의미있게 상승할 수 있었던 이유는 R2M,자체 개발자체 퍼블리 싱과 뮤 아크엔젤자체 퍼블리싱이라는 캐쉬카우 게임을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로열티 판매량 대비 RS가 높은 자체 개발퍼블리싱 게임의 흥행에 따라 올해 높은 이윤 성장을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성공한 뮤 IP 게임이 국내에 출시되는 경우 웹젠이 퍼블리싱을 맡 게 됩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전민기적1의 한국 버전인 뮤 오리진과 타이완 섬 기적MU 과시대의 한국 버전인 뮤 아크엔젤이 있습니다. 이렇게 영요대천사와 전민기적2가 흥행에 성공할 경우, 국내 퍼블리싱을 웹젠이 맡게될 확률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전민기적2의 중국 흥행은 이후 국내 퍼블리싱으로 이 어질 가능성이 높다라는 점에서 의미있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