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맥류수술 명의, 일산백병원 구해원 교수
일산파주김포우리동네 명의 명의를 만나다. 뇌혈관질환뇌동맥류 치료 명의,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구해원 교수 이렇게 분주한 삶을 살고 있는 구해원 교수지만, 일산백병원 내에 뇌혈관병원 설립이라는 꿈도 갖고 있습니다.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의 중심이라는 좋은 입지 조건을 잘 살려 경기 북서부의 뇌혈관질환 치료 선구자 역할을 전국구로 확관해 뇌혈관 전문병원이라는 타이틀을 일산백병원에서 성취하는 것이 목표다. 연구자로서는 뇌혈관질환의 치료 후 결과, 재발, 예후에 관한 인공지능 분석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뇌혈관 환자분들에게 양질의 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구해원 교수는 환자 한명 한명을 매우 가치있게 여기고 정진하는 것이 저의 사명이라고 고민하고 오늘도 진료에 임하고 있다며 뇌혈관 질환 치료를 이끄는 전국구 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와 진료,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 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선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나요? 어느 질병이나 마찬가지겠지만 해당 질병의 위험 집단 요소를 최소화 시키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뇌혈관질환의 고위험군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폭음 및 흡연을 사전에 관리하거나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뇌혈관질환은 다른 질병과 달리 예고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질병이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빨리걷기, 가볍게 뛰기 등과 금연, 금주 등 생활습관을 철저히 개선하고 평소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여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외부 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야 체온 유지에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여러벌을 껴입거나 모자, 장갑, 목도리 등 방한용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젊은층의 뇌혈관질환 발생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평소 위험요소를 최소화 시키고, 혹여 의심증상이 발생할 경우 빠른시간 내에 병원에서 조기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