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무료)
생활 속 정보 보통 최초 1회에 한해 발급하는 분은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가입하시면 공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인터넷뱅킹은 본인 명의 통장, 인감도장,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가시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금융이용을 위해서는 네이버나 카카오 같은 민간 공동인증서는 사용이 안된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여러 가지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거의 모든 비슷하기 때문에 농협을 기준으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앞서 말했던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터넷뱅킹 id가 필요하게 됩니다. 정보들을 입력해주고 아래 보이는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아니면 범용인증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종류
금융인증서는 개인용과 사업자용 있으며 개인용 금융인증서는 범용 금융인증서로 사용 목적 제한없이 모든 인증 업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주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통장 조회 아니면 이체 주식 매수 및 매도 등 모든 주식 거래 카드내역조회, 보험조회, 보험금 신청, 주식거래 등 모든 금융근로를 할때 정부 민원근로를 할 때 개인용 금융인증서 발급 비용은 무료이며, 한 번 발급 시 유효 기간은 3년으로 3년 뒤에 금융인증서 만료 전 갱신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종류
공인인증서는 개인, 법인용이 있으며 개인용 공동인증서는 2가지로 나뉩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발급 비용 무료 범용 발급비용 4,400원 범용 공동인증서는 주식 거래를 포함하여 모든 인증 근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3년 9월 기준 현재 개인용 범용 공동인증서 신규 발급은 불가하고, 과거 발급 인원에 한하여 갱신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주식 거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범용 공인인증서 아니면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구 공인인증서인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에 대한 차이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