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프로야구 시범경기, 정규경기 일정
드디어 만물이 소생하며 따뜻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함께 프로야구 시범경기도 시작되고 올 한해도 긴 여정이 시작되려고 합니다. 물론 국제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초창기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셨지만 우리의 약점을 잘 알게 되었으니 또 준상대적으로 다음을 도전하면 될 것으로 봅니다. 역시 가장 큰 사안은 투수의 문제입니다. 너무 외인 투수에만 의지해서 승을 쌓기에만 몰두합니다. 보니 국내 투수들을 제대로 키우지 못하게 되어서 국제 경기에서 비교적 저하로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국내 투수들을 키웠으면 합니다. 3월 18일 현재 기준으로 시범경기 순위입니다. LG와 한화가 선두를 달리고 있네요. 시범경기는 그냥 시범 경기이고 각 선수들을 테스트 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성적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손자 이정후
이종범의 은퇴 후 가족이 서울로 이사가면서 이정후는 서울 휘문중학교로 전학 후 휘문고등학교로 진학합니다. 휘문고로 입학하자마자 1학년때부터 주전 자리를 차지하며 3할 3푼의 기록으로 봉황대기 전국고교 야구대회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2학년때는 더욱 발전해 유신고 홍현빈과 함께 고등학교 야구 최고의 1번 타자로 검증 받아 이종범의 아들이 아닌 바람이 불어오는 손자 이정후 본인의 실력만으로 이름을 알렸다고 합니다.
2016년 7월 15일 넥센 1차 드래프트 지명으로 연봉 2억원에 계약하여 공적인 프로 야구 선수가 되었습니다. 드래프트 당시 엄마와 함께 찍힌 사진도 잘생겼네요. 2017 시즌 고졸 신인 최초 144 경기, 전 경기 출장, 고졸 신인 최초의 3할, 최다안타, 최다득점 등 신인 연관 기록을 모요리 갱신하여 고졸 신이라는 벽을 깨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특히 179 안타라는 전체 3위의 기록으로 역대 신인 최다.
우투좌타? 이종범의 한
아버지 이종범이 일본 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활동할 때 이정후 선수가 태어나 초교 3학년부터 야구부에 들어갔습니다.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 출연한 이종범, 이정후 부자. 야구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이종범은 오른손잡이인 이정후를 왼손타자로 훈련시켰다는 데요. 그 이유는 야구에서 좌타자가 1루 베이스와 더 가까워 안타를 성공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왼손잡이인 이종범은 오른손 타자였는데요. 이종범이 야구를 시작할 당시에는 왼손 글로브가 없고 오른손 글로브만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우타자가 되었다는 웃픈 얘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는가?
헤밍웨의 노인과 바다에서 가장 유력한 문구를 다시 한번 보자. 인간은 패배하도록 창조된 게 아닙니다. 인간은 파괴당할 수는 있어도 패배할 수는 없습니다.Man is not made for defeat. A man can be destroyed, but not defeated. 우리 프로야구도 이대로 패배만 할 수는 없습니다.. 이를 악물고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 더 넓은 물에서 여러 경험을 해야 합니다.
호주리그가 아니라 멕시코, 도미니카 리드에도 참여를 해서 더 많은 선수들과 경기를 해봐야 합니다. 한국에서만 능동적인 것은 이제 큰 의미가 없습니다.. 코리아에서 이름 좀 알리고 연봉 좀 받으면 끝인가? 그래서 메이저리그에 도전한 선수들에 경의를 표합니다. 정말 큰 도전의 끝이 꼭 좋다고만 보장되지는 않지만 그 도전이 한국의 프로야구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람이 불어오는 손자
이종범의 은퇴 후 가족이 서울로 이사가면서 이정후는 서울 휘문중학교로 전학 후 휘문고등학교로 진학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투좌타 이종범의 한
아버지 이종범이 일본 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활동할 때 이정후 선수가 태어나 초교 3학년부터 야구부에 들어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는가?
헤밍웨의 노인과 바다에서 가장 유력한 문구를 다시 한번 보자.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