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감자요리 레시피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감자요리 레시피

한번은 아그들이 주문하는 맛있는 간식 백종원 감자채전 입니다. 채썬 김에 절반은 감자채볶음 반찬으로 직행하고 나머지는 죽죽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 올려 감자채전 만들기로 일타쌍피 감자요리로 활용해요. 강판이나 믹서에 가는 감자전 레시피가 아니다보니 과정이 간편하고 베이컨까지 넣어 식감도 업업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이라 이건 감자튀김의 다른 버전이라 할 수 있어요. 그럴만도 한것이 기름을 듬뿍 넣어 튀기듯이 부치는거라 이 감자전은 바삭함이 최대 포인트입니다.

가운데 공간을 만들어 계란한알 탁 넣어주면 감자 둥지전이 됩니다.


imgCaption0
감자전 황금레시피


감자전 황금레시피

감자 56알600g 꽃소금 약간 식용유 4숟 물 2컵360ml 찍어먹는 양념장 진간장 3숟 식초 1숟 다진 청양고추 아니면 고추가루 약간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감자전 만들기 감자 준비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믹서기에 갈거니 너무 잘게 자를 필요는 없고 4등분 정도 내주면 되겠습니다. 감자 갈기 감자물 2컵360ml소금 두꼬집 분량의 물과 감자 소금 두꼬집 정도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1분정도면 적당한데요. 물을 넣는 이유는 감자가 잘 갈리라고 넣는겁니다. 초간장에 찍어 먹을거라 소금간은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전분과육 섞기

감자 과육과 물을 따라버리고 남은 전분을 섞어줍니다. 감자전분가루 1숟 백종원 레시피에는 없는 부분인데요. 너무 묽다. 싶으면 시판 전분가루 12숟 추가해주면 더 쫀득한 감자전을 만들수 있어요. 감자의 전분으로 만든 가루라 가라앉힌 전분과 같은 성분이지요. 소량 사용하는거라 감자전분외에 고구마나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한국자씩 부치기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한국자씩 떠서 부쳐줍니다. 꾹꾹 눌러가며 골고루 꾹꾹 눌러가며 표면이 골고루 익으면 더 맛있습니다.

여러번 뒤집어가며 익히고 뒤집개로 꾹꾹 눌러줍니다. 간간히 식용유도 추가해줍니다. 겉바속촉 만들기 무섭게 빠르게 사라지는 여름 별미간식 감자전이 완성되었어요. 감자채볶음이나 찐감자로 감자 5~6알 먹기는 어려운 일인데 감자전으로 부쳐 놓으면 6개는 혼자 섭취하여도 아쉬울 정도로 감자를 가장 달콤하게 가장 빠르게 소진하는 메뉴가 감자전인것 같습니다. . 강판에 갈아 만드는것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