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먹고 급체했을 때 주로 체감하는 증상과 예방 방법 및 완화 방법
평소에 음식을 급하게 먹고 난 후 몸속에서 음식물이 내려가지 않아서 좁은 느낌이나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겪게 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났다가도 독특한 치료가 없이 낫기도 하고 지속되는 경우도 매번 발생하게 됩니다. 음식 먹고 급체했을 때 느끼는 증상과 예방 방법 및 완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평소에 급체 증상은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과식이나 스트레스가 주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을 급하게 많이 먹게 되면 급체하기가 쉽습니다.
급체했을 때 주로 느끼는 증상으로는 두통, 구토, 어지럼증, 복통, 복부 팽창, 설사 등이 있으며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속이 메슥거리고 좁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득이 된다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에는 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유도하여 변비나 설사 장염에 도움을 주고, 사과에 풍부한 펙틴성분이 장운동을 도와줌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위액을 분비시켜 과식을 하였을 때 사과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배가 더부룩하거나 혹은 급체로 인하여 소화가 안 된다면 사과를 드셔보시는 것도 소화기능 촉진에 있어서도 개선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로는 배를 추천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과식등으로 인하여 체 하였을 때는 배로 다스리는 것이 그만큼 효과만점이라 합니다. 배는 불고기양념이라든가 갈비등에 갈아 넣거나 김장을 할 때 에도 채를 썰어 넣어주면 김장의 맛을 극대화시킬 정도로 식재료에 많이 활용되는 일반적인 과일인데요. 특히 소고기 육회에 배를 곁들여먹으면 소화를 돕는 옥시디아제와 인버타아제 효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로는 무즙을 추천합니다.
치킨이나 피자등을 주문하면 언제나 무가 딸려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무는 여러분들도 익히 잘 아시다시피 소화제 역할을 하는데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분해요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어서 특히 밀가루 음식 라면이나 국수류를 먹고 체했을 때에는 무를 갈아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는 밀가루를 소화시키는 일반적인 음식으로서, 칼국수라든가 수제비 라면 등등을 판매하는 음식점에서 메인메뉴와 함께 깍두기나 동치미가 같이 나오는 가장 큰 이유가 소화를 촉진시키기 위함이라 합니다.
급체했을 때 완화 방법
1. 지압법 지압법은 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이 만나는 뿌리 지점인 협곡이라는 혈자리와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이 사이에서 발등 쪽으로 2cm 위쪽을 계속적으로 눌러주면 체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족욕 급체했다고 느껴진다면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면 혈류 촉진과 발의 신경을 자극하여 소화작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소화제 복용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소화제를 구매하여 복용을 하면 체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급체를 자주 겪는 분이라면 예방법과 완화 방법을 사전에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먹고 급체했을 때 느끼는 증상과 예방 방법 및 완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득이 된다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에는 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유도하여 변비나 설사 장염에 도움을 주고, 사과에 풍부한 펙틴성분이 장운동을 도와줌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위액을 분비시켜 과식을 하였을 때 사과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는 배를 추천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과식등으로 인하여 체 하였을 때는 배로 다스리는 것이 그만큼 효과만점이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로는 무즙을 추천합니다.
치킨이나 피자등을 주문하면 언제나 무가 딸려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