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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케이 삼성전자, 일본에 첨단 반도체 거점 신설.2025년 가동 삼성LG전자, 660조원 헬스케어 시장 눈독 LG전자, 스마트홈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유망 스타트업과 협업도 추진LG전자도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LG전자에서 TV를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최근 커머스기능서비스기획 제품서비스상품기획 고객체험 기획 데이터기획 등 헬스케어 서비스 기획 연관 경력직원을 모집했다. 스포츠의학 전문가나 대학병원 등과 협업해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DB를 자산화하고 대학병원과 임상 협업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획하는 게 담당 업무다.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소프트웨어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사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CES 전시관에 WebOS 전용 체험관을 설치하고, 홈트레이닝 서비스 LG 피트니스 NFT대체불가능토큰 아트 플랫폼 LG 아트랩 등 개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조한 것입니다. 삼성처럼 무료 동영상 동영상 플랫폼 LG 채널도 운영 중입니다. 고객들은 인터넷 연결로 LG가 제휴한 하나하나씩 2900개 채널을 비용 없이 볼 수 있어요.
올해 3월 출시될 TV 신제품부턴 고객의 성향에 따라 개별화된 화면을 구성해 주는 마이홈, 희망하는 콘텐츠만 골라 볼 수 있는 퀵카드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LG전자는 독자적 TV 운영체제OS인 웹OS를 다른 TV 제조사들에 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300여 개 TV 브랜드가 웹OS를 탑재했고, 이에 대한 판매 수익과 수수료를 챙기고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입니다.
LG전자, 북미 신사업으로 헬스케어모빌리티메타버스 점찍었다
LG전자가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lsquo;북미 3대 신사업rsquo;으로 선정하고 연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14일 업계에 의하면 LG전자는 최근 북미 지역에서 키울 신사업으로 커넥티드 헬스(연결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체력관리를 해주는 사업) e모빌리티 인프라(전기차, 전기 킥보드 등과 관련한 인프라) 메타버스(사회·경제 활동이 가능한 온라인 시장) 등 3개 분야를 선정했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NOVA가 주요 장래 사업을 꼽아 추천했고, 조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3개 분야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NOVA는 조 사장이 2020년 CSO 시절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조직으로, 신사업 파악 및 유망 신성기업 투자를 담당합니다. LG전자는 북미 지역 3대 신사업을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키워갈 방침입니다.
LGU, 헬스케어 공략참약사 맞손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 플랫폼콘텐츠해결안 등으로 장래 사업 제품제품군 다변화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해 HW는 물론 NonHW 영역까지 사업 제품제품군 증가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안 등의 NonHW 사업 분야 강화 LG전자는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에서 HW 중심이던 사업 영역을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안 등 NonHW로 확대합니다. 여러가지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자원을 연결해 HW와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개별화된 서비스솔루션을 발굴하며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는 차원입니다.
처음 전 세계 1억 8천만 대 이상의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독자 운영체제 webOS를 앞세운 콘텐츠서비스 사업을 더욱 고도화합니다.
삼성LG, 장래 음식 헬스케어 사업 확장
LG전자는 스마트워치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 없지만, 다른 기기로 헬스케어 사업을 키우는데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뇌파를 측정해 사용자의 수면 습관을 도와주는 헬스케어 솔루션인 브리즈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브리즈는 전용 무선 이어셋과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LG전자는 또 수술용 미니 LED 모니터를 비롯해 현재 수술실, 엑스레이 검사실 등 의료 공간에 최적화된 의료기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LG전자는 가정용 통증 완화 기기메디페인 등을 통해 방문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연관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2020년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를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유망 스타트업에 전략적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1차 투자금 2000만달러약 263억원를 통해 45년 내 신성기업 10여 곳과 신사업을 내놓는 게 목표다.
단독 LG전자 인도네시아 병원용품 시장 진출
인도네시아는 병원용품 신흥 시장으로 꼽힌다. 인구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건강에 대한 인식과 접근성 개선으로 의약품고급 병원용품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국도 건강보험 정책과 의료 인프라 확충 등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병원용품 수입 규모는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16씩 증가했다. 영상 진단기기, 촬영장치, 치료용 호흡기기, 측정기기 등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다만 해외 기업이 인도네시아에서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현지 무역업체를 활용해 수출하거나, 내국인이 51 이상 지분을 가진 유통 법인을 설립해야 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사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북미 신사업으로 헬스케어모빌리티메타버스
LG전자가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북미 3대 신사업으로 선정하고 연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U 헬스케어 공략참약사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 플랫폼콘텐츠해결안 등으로 장래 사업 제품제품군 다변화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해 HW는 물론 NonHW 영역까지 사업 제품제품군 증가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안 등의 NonHW 사업 분야 강화 LG전자는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에서 HW 중심이던 사업 영역을 플랫폼, 콘텐츠서비스, 해결안 등 NonHW로 확대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