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칼하고 바삭한 김치전 만들기

칼칼하고 바삭한 김치전 만들기

이번에는 김치전 만드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 겨울에 담궈둔 김장김치가 지금쯤이면 달콤하게 숙성되어서 밥반찬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김치전으로 부쳐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김치전을 바삭하게 하는 팁으로는 첫번째 김치전 반죽은 묽게 만든다. 두번째 기름식용유은 넉넉하게 넣고 구워줍니다. 12인이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imgCaption0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효과

두부는 100g당 84kcal로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먹었을 때 식감 또한 부드러워 소화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다만 비타민의 함유량이 적어 채소들과 함께 곁들임으로써 미흡한 영양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에는 리놀레산, 레시틴, 펩타이드라고 하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요. 리놀레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레시틴은 몸속에 쌓인 체지방을 바깥으로 내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펩타이드는 기초대사 저하를 막아주어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두부김치전 레시피

먼저 두부 200g을 준비합니다. 두부는 칼의 옆면으로 으깨어 준 다음, 면보자기에 넣어 최대한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이 작업이 가장 중요한데요. 두부의 수분을 제거하지 않으면 반죽이 질척해지고 부침개를 부칠 때 쉽게 부서지게 됩니다. 양파 14개는 다지고,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는 얇게 썰어주세요. 대파 13대는 얇게 송송 썰고, 잘 익은 신김치 14포기는 식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크기규모로 다져서 준비합니다.

김치의 양념은 가볍게 짜서 준비합니다. 반죽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널찍한 볼에 다진 신김치, 으깬 두부, 썰어놓은 양파,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계란 1알, 튀김가루아니면 부침가루 4T를 넣고, 멸치액젓 12T, 참기름 1T로 간을 합니다. 집집마다. 김치의 간이 다르므로 기호에 맞게 간은 조절합니다. 모든 재료가 골고루 섞이도록 버무려서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전을 부쳐 보겠습니다.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