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안느 테이블야자 분갈이 하는법(분갈이 3종 세트 사용 후기)
줄기가 여리여리 하면서 종합적인 형태가 단정한 모양의 테이블 야자는 실내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게 사랑받는 식물입니다. 저도 마트에서 작은 테이블야자 한 포트를 데리고 와서 심었는데 벌써 함께 한지 10여 년이 되었습니다. 작았던 식물이 지금은 무럭무럭 잘 자라 주어서 얼마나 예쁜지 모릅니다. 그럼 테이블야자 키우는 방법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블 야자는 2432도가 적절한 온도입니다. 겨울에도 적어도 10도 이상으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월동이 안되니 거실로 들여와주세요. 통풍이 잘되는 간접광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오래 받으면 잎이 갈색으로 변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혼합토양으로 배수가 장 되는 토양이 좋습니다.
테이블야자는 잎이 얇고 작기 때문에 창을 통해 들어오는 밝은 간접광을 좋아합니다. 직사광선에 바로 노출되면 잎끝이 탈 수 있고, 빛이 너무 최소한 노랗게 변할 수 있기에 빛이 잘 드는 반그늘에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번 노랗게 변한 잎은 다시 돌아올수 없기 때문에, 잎의 상태를 자주 체크 하면서 빛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등으로도 충분히 잘 자라기도 하지만, 잎색이 연하거나 쳐짐이 발생하면 빛을 잠깐 쬐게 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테이블야자 키우기
테이블야자는 정화식물중에서도 뛰어난 정화능력과 더불어 키우기가 쉬워 이제 막 식물을 키우는 분들게 추천드리는 식물입니다. 독성이 없어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도 안심하고 집을 비우실 수 있으며 이름처럼 책상 상에 올려두고 키울 수 있을 정도로 작고 아담한 사이즈로 공간차지가 덜할 뿐더러 대기 중에 수분을 방출하는 효과도 뛰어나 천연 가습기라 부르기도 한답니다. 그럼 이 테이블 야자는 어떻게 키우면 될까요? 테이블야자를 키울때 알아두실 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봄 느낌이 나는 연분홍색 잎 넓은 잎 전체로 온기 가득한 분홍색이 물든 아글레오네마중 한 종류로 분홍색 잎을 가진 아글레오네마입니다. 지리홍의 꽃말은 부귀, 행운, 행복입니다. 이전에 알아본 식물인 드라세나콤팩타와 함께하면 번영과 부귀를 붙잡는 행운과 행복이 두배겠네요 이런 예쁜 잎을 가진 지리홍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실내정화도 해주는 정화식물로 포름알데히드 등의 여러가지 유해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우리 집 테이블야자
우리집 테이블야자는 1월 중순까지만 해도 괜찮았다. 3월 시작하면서 보니까 이렇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자세히는 모르겠다. 제대로 보시면 줄기 안쪽이 말랐다. 더 제대로 보시면 안 쪽에서 새 잎이 나던 것을 볼 있습니다. 이 잎까지 마른 것인지 아닌지 잘 모른다. 우리집 테이블야자를 위해 테이블야자에 대하여 조사를 해봤습니다. 계속 지켜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