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
50년 만기 주택담보 대출이란? 이전 주택담보대출은 30년 만기가 정해져있었어요. 하지만 지난해 DSRDebt Service Ratio,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이 진지하게 도입되자 우회의 방안으로 상환기간을 50년으로 더해서 대출금액을 늘리는 50년만기 주택담보대출이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50년 주담대로 시행하면 4.31억으로 늘어난다. 50년 만기 주담대 활용 높은 이자부담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왜 50년 주택담보대출에 열광하는걸까? 이유는 아무도 50년동안 돈을 갚을생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은행 변동금리
하나은행원큐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변동금리입니다. 6개월동안의 변동금리로서 기준금리가 3.826에서 가산금리 2.464로 우대금리가 0.06입니다. 따라서 최고금리가 6.29에서 최낮은 금리 5.69를 예상하면 됩니다. 상환방식은 전액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입니다. 하나은행은 변동금리로써 잘 확인을 해보시기 바라며,더 구체적인 정보를 남겨드리니 한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이 규제하려는 이유
정부는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이 가계부채 증가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봅니다. 경제 규모 대비 가계빚이 너무 많은 상황인데 이게 줄기는 커녕 늘어나는 것이 문제라고 보고 있습니다. 실제 한국은행이 내놓은 7월 금융시장유행 자료에 의하면 지난달 예금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1068조1000억원으로 전월 대비 6조원이나 늘었다. 6조원 중에서 대부분이 주택담보대출 증가로 인해 발생했다고 집계됐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이유로 규제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소득액이 높다는 이유로 5060세대 등 고 연령층에 무분별하게 50년 만기 주담대를 취급하는 금융권이 많습니다. 대출한도를 늘리기 위해 50년 만기 대출을 쓰거나,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과정에서 소득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월 상환 부담이 줄어든다지만 잠재 리스크는 오히려 키울 수 있다는 점도 정부가 우려하는 대목입니다.
우리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우린은행의 대표 아파트 담보 대출 상품이며,대상은 아파트 담보로 제공을 할수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장 50년 대출기간이며,기준금리는 4.3이며 최저금리는 4.7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대출기간 10년 이내이고,매월 원금원리금 분할 방법 대출기간은 50년 이내입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이제부터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찾는 이유
주택 가격에 대한 낙곽적 기대와 대출한도의 증가 또 월 상환부담 감소등이 주 원인이다고 볼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만기가 길수록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총금액이 늘어난다. 상환 만기를 늘릴수록 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을 찾는 큰 이유입니다. DSR이 1년 단위로 소득 대비 원리금 감당 능력을 보기 때문에 당장 현재 대출자 입장에서는 전체 대출 한도를 늘릴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금융당국이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을 DSR 우회 수단, 편법을 사용한다고 보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의하면 7월 수도권 아파트 평균매매가격은 6억5297만원, 서울의 경우 10억3302만원이다라고 합니다.
단점은 너도나도 50년 주담대로 돈을 빌리다. 보니 가계 대출이 너무 많이 늘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대출이 너무 많으면 금융시장이 불안해지며 이에 금융당국은 50년 주담대를 받을 수 있는 나이를 만 34세 이하로 제한하는 걸 검토하겠다고 했습니다. 연세 제한을 두는 이유는 중장년층을 청년층보다. 앞으로 일할 날이 적고 그런 여건에서 초장기 대출을 받으면 돈을 끝까지 잘 갚을지 걱정된다는 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나은행 변동금리
하나은행원큐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변동금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이 규제하려는 이유
정부는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이 가계부채 증가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우리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우린은행의 대표 아파트 담보 대출 상품이며,대상은 아파트 담보로 제공을 할수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