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中 흥행각…넥슨게임즈 요동
블루 아카이브,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주요 인기 순위 1위 등극 넥슨게임즈 주가 요동, 장중 2만3000원개인 투자자, 홀로 매도 우위 4월 19일 수요일, 넥슨게임즈 주식이 장 초기 요동쳤다. 시작과 더불어 초 강세를 보이며 5.76 상승, 2만2950원을 기록했다. 올 들어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했다. 넥슨의 효자 중 하나인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에서 예사롭지 않은 대성공 기운을 내뿜었다. 사전예약자가 약 20여 일 만에 100만명을 넘었고 현지 사전예약 인기 순위 정상에 오르는 등 현지 엄지족들의 관심이 폭발 중인 것.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첫 서브컬처 수집형 RPG다.
일본과 한국에 출시돼 파란을 일으켰고 현재 크고 작은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등으로 신들린 역주행을 펼치며 제2 전성기를 구가 중입니다.
주변 반응
엔씨소프트 김택진 내가 사랑하던 친구가 떠났다. 지내면서 못 느꼈던 가장 큰 고통을 느낀다. 같이 인생길 걸어온 나의 벗, 사랑했다. 이젠 편하거라 부디.
넷마블 방준혁 한국 IT, 게임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신 김정주님의 명복을 빈다. 고인의 개척자적인 발자취는 우리에게 큰 족적을 남겼다. 오랜 게임업계 동료로서 무한한 슬픔을 느낀다.
이정헌 현 넥슨 대표 카카오게임즈 대표 카카오 차기 대표 남궁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앞으로의 경영은?
넥슨 그룹은 김정주 창업자와 가족들이 지분을 100를 소유한 지주가 NXC가 일본에 상장한 넥슨 본사의 지분 47를 보유하고, 넥슨 본사가 넥슨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하여 지배하는 구조입니다.
넥슨코리아의 재무상태와 시장 점유율
넥슨코리아는 꾸준한 매출과 이익을 달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1년에는 매출액이 1조 9,334억원으로 전년대비 10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4,981억 8천만원으로 전년대비 21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조 5,232억원으로 전년대비 905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넥슨코리아가 자회사인 엔에이치엔의 주식을 매각하여 발생한 특수이익이 반영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