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생활지원비 유급휴가 지원금 (자가격리 지원금) 알아보기

COVID-19 생활지원비 유급휴가 지원금 (자가격리 지원금) 알아보기

23년 1월 기준 코로나 19 생활지원금 및 유급휴가비용이 개편되었습니다생활지원금 및 유급휴가비용의 대상, 지원액 등을 정리하였고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비 중복지원은 불가하여 어느 쪽이 더 유리한지 확인하고 신청바랍니다.


격리참여자 등록 후 격리방법
격리참여자 등록 후 격리방법

격리참여자 등록 후 격리방법

격리장소 및 방법 현재 거주지를 원칙으로 하되, 격리장소 내 샤워실과 화장실이 구비된 독립공간에서 혼자 생활하며 동거인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격리 중 외발매 기본적으로 격리장소를 이탈하거나 격리장소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으나 병,의원 방문, 의약품 구매 및 수령, 임종, 장례, 시험, 투표의 경우 일시적 외출이 가능하며, 외발매 KF94 마스크를 착용하여, 가급적 도보,자차 및 방역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해야 합니다.

변화된 의료체계
변화된 의료체계

변화된 의료체계

감염병 하향 조정으로 인해 3년 7개월간 이어진 일일 확진자 신고집계는 중단됩니다. 대신 527개 감시기관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자를 감시하고, 하수 기반 감시 운영, 기존에 운영 중인 400여 개의 호흡기 감염병 통합 표본감시체계를 고도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다층 감시체계를 운영합니다. 질병청은 앞으로는 주간 단위로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추이와 바이러스 변이에 관해 모니터링해야만 되는 방침입니다. 4급 전환으로 확진자 관리 등과 관련한 지자체의료계의 업무 부담도 대폭 줄어듭니다.

이로 인해 그간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으로 축소된 보건소의 코로나 바이러스 이외의 감염병 관리, 건강증진, 만성질환 관리 업무도 치유 됩니다. 다만, 안절부절한 모임 보호가 필요한 만큼 병원급 의료기관과 입소형 감염취약시설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됩니다.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신청절차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신청절차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신청절차

1. 코로나 양성 확인 공지 문자 발송 격리권고 및 격리참여에 따른 생활지원비 지급 안내 제공 2. 격리참여 신청 및 등록 온라인, 주민등록상 관할 보건소에 전화 아니면 대리방문을 통해 신청 후 등록완료 문자 확인 3. 격리이행 코로나 격리 5일 동안 대응지침의 권고에 따름 4. 코로나 바이러스 생활지원비 신청 정부24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상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 유급휴가비는 국민연금공단지사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5. 지원비 지금 정부에서 지급자격 확인 후 지원비가 지급됩니다.

자기기입식 조사서 작성 시 참고사항

제가 아내의 문자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조사서를 기록 중 대부분은 바로 작성이 되는데, 과거 코로나 확진 이력을 기록물을 작성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기억이 안 나서 이곳저곳 찾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 코로나 이력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정부 24를 검색합니다. 최대한 도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느라 포스팅이 좀 길어졌습니다. 하루속히 코로나19가 잠식되기를 기대하고 글을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격리참여자 등록 후

격리장소 및 방법 현재 거주지를 원칙으로 하되, 격리장소 내 샤워실과 화장실이 구비된 독립공간에서 혼자 생활하며 동거인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화된 의료체계

감염병 하향 조정으로 인해 3년 7개월간 이어진 일일 확진자 신고집계는 중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