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간편
뜨거운 햇살이 내리찐지도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9월의 명절이 지나 2022년도 어느덧 가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최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진행하며 어려움을 겪게 되었는데요. 급하게 발급받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주로 웹에서 일을 보게 되어 개인과 조직의 데이터가 중요해지고 금융 거래도 수시로 이루어지다. 보니 보안도 날로 갈수록 강화되어 번거로울 때도 있지만 많은 차례대로 인증을 필요로 하는 업무들이 많아졌습니다.
보니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 인증서를 활용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는데요. 특히 사업자분들께서는 여러 일을 하시면서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게 되는 일이 잦아져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에 에 대하여 알아보며 공인인증서를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여건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여건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라장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려공사 등 모든 전자입찰에 사용이 가능하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관 및 그 외 소셜 커머스 입점시 사용 가능하니다. 또한 정부 지원사업 연구비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자 민원, 전자세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범용이다보니 은행 인터넷 뱅킹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 인터넷지로, 전자보증, 인터넷 공매, 건설 인허가, 4대보험, 자연빛 발전사업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CSRCertificate Signing Request 요청
인증기관은 신청 정보를 바탕으로 공인인증서 생성을 위해 최상위 인증기관에 CSR을 요청합니다. CSR 요청을 받은 인증 기관은 가입자가 사용할 비대칭키 쌍을 생성합니다.
이 때, 안전성이 확인되고 믿을만한 알고리즘을 사용하기 위해, HMACDRBG with SHA256를 이용한 2048bit RSA 비대칭키를 생성합니다. 난수를 생성하는 DRBGDeterministic Random Bit Generator의 무결성을 보장해주는 메세지 인증코드 정보 MAC를 저장하는 HMAC 기법과, SHA256 해싱을 통해 매우 안정적인 난수를 생성합니다.
해당 난수 정보를 PRNGpseudorandom number generator에 대입하여 소수 p, q를 생성합니다. 해당 소수로 가입자가 사용할 2048-bit RSA 비대칭키를 생성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신청
고객이 직접 서류 제출하러 방문하는 방법과 우체부 방문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방법이 조금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당일 발급을 위한 신청은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 원하시는 걸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일을 지속해서 이어가는 분이라면 3년형으로 가성비를 챙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구하는 기간을 선택 후 방문할 수 있는 기관 지역 선택해 줍니다. 사업자번호 및 기본정보를 입력 후 결제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서류와 신청한 조달청에 방문하면 당일 범용인증서 발급이 됩니다. 이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단순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리인 서류준비 1. 온라인 신청서 출력부 1부 2. 사업자등록증 3. 대리인 신분증 앞면 복사 4. 개인 법인 인감증명서 여기까지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에서 범용인증서 신청 후 빠르고 간단하게 전자세금계서 및 여러가지 용도에 맞게 사용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