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벼랑 끝 민생 살리는 국정감사’를 마치고 국민께 보고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벼랑 끝 민생 살리는 국정감사’를 마치고 국민께 보고드립니다

영어 표현 중에서 감사 영어 표현에 에 관해 공부를 했는데요. 감사를 말할 때도 정말 여러가지 표현들이 존재하네요. 감정에 따라서 희망하는 것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This is a small token of my gratitude. 이것은 내 감사의 표현입니다.


imgCaption0
감사편지의 구조와 어투 결정하기

감사편지의 구조와 어투 결정하기

감사편지의 어투는 문어체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문어체는 정중하고 정식적인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딱딱하거나 거리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가끔씩 반말이나 구어체를 섞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저 대신 나, 합니다. 대신 해요, 싶습니다. 대신 싶어요 등으로 바꿔보세요. 그러면 감사편지가 더욱 친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감사편지의 어투는 신부님과의 관계와 분위기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감사편지의 구조와 어투를 결정했다면, 이제 감사편지를 검토하고 수정해보겠습니다.

인생에도 추수가 있다는 교훈을 줍니다.

추수감사절은 1년의 수확을 거두고 하나님께 감사하는 절기이지만 영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마지막 심판 때를 예표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해마다. 추수감사절을 지켜가면서 기억해야 될 것은 이렇게 인생도 추수할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농산물을 추수하듯이 하나님께서 무조건적으로 알곡과 가라지를 추수할 때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만물이 추수할 때가 있는 것처럼 우리 인생과 인류 역사도 심판의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마지막 심판을 알곡과 가라지를 가르는 추수에 비유하셨습니다. 누가복음 317을 보시면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라고 했습니다. 추수한 알곡은 하늘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불속에 던진다는 말씀입니다.

이웃과 함께하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 1314절을 보시면 너희 타작마당과 포도주 틀의 소출을 거두어들인 후에 이레 동안 초막절을 지킬 것이요 절기를 지킬 때에는 너와 네 자녀와 노비와 네 성중에 거주하는 레위인과 객과 고아와 과부가 함께 즐거워하되 라고 했습니다. 감사절에 자녀나 레위인과 즐거워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하나님께서 무조건적으로 노비나 나그네나 고아와 과부와도 함께 즐거워할 절기가 되어야 한다고 하십니다.

이 말은 가난하고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라는 말씀입니다. 레위기 19910을 보시면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추수할 때 자기 밭이라고 네 귀퉁이까지 다. 추수하여서는 안 된다는 법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빈곤한 사람을 위하여 네 귀퉁이는 남겨 놓고 추수를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추수하다가 곡식 단을 떨어뜨리거든 줍지 말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빈곤한 사람이 주워갈 수 있도록 버려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감사하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출애굽기 2316 중반절을 보시면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말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했습니다. 따라서 수장절. 즉, 추수감사절은 가을에 추수한 것을 저장한 다음 한 해 동안 먹고 입고 마실 것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입니다. 가나안 땅은 비가 오면 물을 바로 흡수하는 땅이기에 하나님께서 이른 비와 늦은 비를 적절한 때에 맞춰 내려 주셔야만 농사가 잘 되는 곳입니다.

따라서 추수를 마친 다음에 이른 비와 늦은 비를 적절한 때에 내려 주셔서 풍년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는 절기가 수장절 즉, 추수감사절입니다. 또 이 절기를 초막절이라고 한 것은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에서 임시로 초막생활을 할 때에 하나님이 보호해 주신 것을 감사하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만나를 내려 먹여 주시고, 반석에서 물을 내어 마시게 하시고, 불 뱀과 전갈로부터 보호해 주셨습니다.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무조건적으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감사편지의 구조와 어투

감사편지의 어투는 문어체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생에도 추수가 있다는 교훈을

추수감사절은 1년의 수확을 거두고 하나님께 감사하는 절기이지만 영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웃과 함께하라는 의미가

오늘 1314절을 보시면 너희 타작마당과 포도주 틀의 소출을 거두어들인 후에 이레 동안 초막절을 지킬 것이요 절기를 지킬 때에는 너와 네 자녀와 노비와 네 성중에 거주하는 레위인과 객과 고아와 과부가 함께 즐거워하되 라고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