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법원 경매 유료, 공짜 모바일 홈페이지 정리 및 팁

부동산 경매, 법원 경매 유료, 공짜 모바일 홈페이지 정리 및 팁

약 3년간 열심히 경매사회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짬짬이 공부도 하고 몇번의 탈락의 고배 결과 드디어 2022년 고민하고 있던 물건중에 하나를 좋은 가격으로 낙찰을 받았고, 이후 잔금납부, 셀프소유권이전, 인도명령, 명도까지의 과정들을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신선한 대리인을 이성적인 수수료로 같이 가면 최고 좋겠지만 대리인을 선임하여 경매를 진행하더라도 의뢰인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좀 더 원만하게 진행이 되는듯 합니다.

저도 후배중에 경매대행을 하는 친구가 하나 있어서 그 친구에게 일정부분 수수료를 지급하고 진행을 하였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지급을 하긴 했습니다. 네이버밴드의 경우, 경매대행하시는 분들이 손님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특히 경영을 합니다. 물건의 대략적인 사정을 알려주시고, 매각일자와 매각대금 등이같이 것들을 올려주십니다.


들어가는말
들어가는말

들어가는말

보통의 경우 유료사이트의 정보만 신뢰하고 입찰하여 실수를 범하는 적이 가끔 있습니다. 유료 사이트의 정보에는 아무런 하자가 없어 간단한 물건이라 고민하고 아파트를 입찰했는데 단독입찰이 되어 확인해보니 유료사이트에는 하자에 대한 표시가 없었으나, 대법워 사이트에는 아파트에 유치권 신고가 되어있었던 것입니다. 이렇듯 경매에서는 사소한 부분에 대해서도 아주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하기 때문 대법관 사이트를 기본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에서 대법관 사이트의 정보가 잘못 기재되어있거나 오류가 있다면 매각 불허가 신청을 하고 입찰 보증금 지불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법관 사이트를 유심히 관찰하고 그곳에서 정보를 받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물건내역에서 확인해야 하는 사항
물건내역에서 확인해야 하는 사항

물건내역에서 확인해야 하는 사항

물건내역에는 말 그대로 경매 물건에 관한 명백한 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물건의 경우, 물건용도는 아파트이며 감정평가액은 4억 4천만원입니다. 물건 비고란에 특별매각조건 매수보증금 20라는 문구는 지난번 입찰에서 낙찰이 되었지만 낙찰자가 잔금을 치르지 못해 다시 재매각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재매각 시에는 법원에 따라 입찰 보증금이 최저 매수가격의 2030등 하나하나씩 다르므로 기록된 사항에 따라 보증금 지불을 준비하면 됩니다.

보증금 지불을 잘못 준상대적으로 낙찰이 무효되는 경우도 종종있으니 재매각 물건의 보증금에는 특히 신경써야합니다. 조금은 유치권 신고가 된 물건을 고가에 낙찰받았거나 명도가 힘들어 대금 미납을 한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매각 물건에는 겁이 많은 초보보다.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입찰하는 편입니다.

사건 기본내역에서 확인해야하는 사항
사건 기본내역에서 확인해야하는 사항

사건 기본내역에서 확인해야하는 사항

종국결과에서 미종국은 경매 사건이 아직 종결되지 않았다는 뜼이고, 낙찰되어 배당절차까지 완전한 경우 종국이라고 기재됩니다. 취하나 기각이 되어도 종국 아니면 취하라고 기재됩니다. 또 종국 된 사건은 기본내역 외에는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사건이 종국되면 경매사건의 모든 기록은 경매계에서 보존계로 옮겨집니다. 경매 진행중인 사건의 궁금한 사항은 사건기본내역에 담당 경매계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므로 문의하면 됩니다.

물건 검색

물건은 종류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근린상가, 오피스텔, 공장 등 아래로 스크롤되는 메뉴에서 희망하는 종류를 선택하여 검색을 하기도 하고, 지역별로 나누어서 서울, 경기, 인천광역시 외에 지방까지 선택해서 검색하면 다채로운 종류의 물건을 지역별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시작하시는 분들은 지역을 정하셔서 찾아내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기가 살고 있는 곳을 처음으로 하시면 좋아요. 임장 하기도 편하고 지금 당장 가서 볼 수도 있는 거죠. 물건 종류도 초기에는 주거용으로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가 최고 처음으로 입찰한 게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인데요. 연관 아파트 바로 앞에 살아서 지어질 때부터 봐온 건물이었습니다.

제 집이 되기 전에는 이 아파트가 내 집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했는데 어느 날 보니 경매물건으로 나와 있어서 1회 유찰되기만을 기다리다가 시세보다. 싸게 낙찰받아 지금까지 잘 살고 있습니다. 물론 책이나 여기저기서 흔하게 들리는 시세보다.

문건송달내역에서 확인해야하는 사항

문건송달내역은 연관 경매사건과 관련해 인식 당사자가 제출하는 모든 서류의 제목과 제출일자를 기재합니다. 그중에서 유치권신고, 채구너자의 매각기일 연기신청, 유치권자의 유치권신고서등 관련서류 일체가 제출된 사항을 기재해 둡니다. 경매 진행에서 소중한 사항을 체크하면 입찰당일에 헛걸음 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끔 입찰 당일에 채권자의 경매연기신청, 변경신청, 채무자의 채권변제 등으로 경매사건이 취하된 것도 모르고 열심히 입찰 법원에 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입찰 법원에 가기전 대법워 사이트에서 기일내역과 문건처리 내역의 확인절차를 거쳐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들어가는말

보통의 경우 유료사이트의 정보만 신뢰하고 입찰하여 실수를 범하는 적이 가끔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건내역에서 확인해야 하는

물건내역에는 말 그대로 경매 물건에 관한 명백한 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건 기본내역에서 확인해야 된다는

종국결과에서 미종국은 경매 사건이 아직 종결되지 않았다는 뜼이고, 낙찰되어 배당절차까지 완전한 경우 종국이라고 기재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