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월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주간사 feat 38커뮤니케이션, 엔켐 공모주 매도 수익
저는 공모주 투자를 즐겨하는 편인데요. 즐겨하게 된 이유는 적은 리스크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근데 공모주가 모두 수익을 안겨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100 정확하지는 않아도 본인만의 판단하에 청약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참고하는 사이트를 소개해보면서 주로 보는 지표들에 대하여 설명해보려 하는데요. 관련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어느 정도까지 알고 싶으냐에 따라 제가 참고하는 홈페이지는 다른데요. 먼저 간편하게 알고 싶을 때는 네이버증권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네이버증권 내 IPO일정 관련해서 소개를 하고 있었는데 해당 경로로 손쉽게 가는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IPO일정이라고 찾아보는 것입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기업공시에 관련한 정보를 조회 및 열람할 수 있는 곳으로 흔히 ”다트”라고 부릅니다. 홈페이지나 다트 어플을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회사명으로 검색해 증권신고서 아니면 투자설명서를 통해 공모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증권설명서를 열면 핵심 투자위험 공지 문이 가장 먼저 보이는데요. 공모주 투자와 관련해 투자자가 파악해야 할 투자위험 사항이 시장사업 회사등등 별로 정리되어 있어 투자자라면 반드시 읽고 넘어가야 하는 문서입니다.
장외주식 공동구매 플랫폼, 주주명부상으로만 주식이 존재하는 기업이 있는데, 온라인 거래를 할수있는 통일주권을 발행하지 않은 기업들이라 직거래가 불가능한기업을 조합형태로 비상장 주식 매수 및 지분보유. 주주명부에는 조합이름이 등재되고, 투자한 금액대로 조합의 지분을 보유하는데 투자자 대표가 주주명부 편집하는 어려운 절차를 진행하고, 일반투자자는 투자금만 입금하면 됨. 마켓컬리, 토스, 카카오뱅크, 무신사등 인기 스타트업의 주식의 거래진행. 비상장 주식은 상장주식보다.
위험자산에 속합니다. 유니콘 기업으로 평가받는 스타트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의 관심도도 올라가지만 비상장 주식의 경우에는 시장의평가를 받는 방법이 어렵고 상장된 기업보다. 주식의 거래도 어려운 점들이 많습니다. 또한 비상장 주식거래시엔 세금과 수수료를 따져봐야하는데, 증권프러스비상장은 거래수수료 1%가 발생하며, 서울거래소 비상장은 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