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민연금 받으시나요세금 공제,환급받으세요

2024 국민연금 받으시나요세금 공제,환급받으세요

기쁜 노후를 대비 정보를 알려주는 가을추입니다. 자녀 세액공제 연소득 100만원 이하의 7세 스므살 자녀 세액공제구분 연금저축통장 및 퇴직연금통장 세액공제 연금저축및 퇴직연금 통장 공제한도 소상공인들만 가입할 수 있고 그들을 지키고 도울 수 있도록 뭉쳐있는 돈덩이를 만들어 운용하는게 바로 노란우산공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감독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경영하는 공적인 제도입니다.


연금저축계좌
연금저축계좌

연금저축계좌

일반적인 개인연금인 연금저축펀드와 IRP 퇴직연금은 연금저축계좌로 묶여서 연 납입한도와 세금공제액이 제한됩니다. 연금저축계좌의 최대 세액공제 한도는 900만 원으로 연금저축에서 최대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600만 원을 납입했다면 IRP 퇴직연금과 같은 상품으로 나머지 300만 원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계좌로 2개의 상품을 가입했다면 월급액 5500만 원 이하, 종합소득액 4500만 원 이하는 16.5의 세액공제율로 최대 148만 5000원의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초과의 경우 13.2로 최대 118만 8000원의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겁니다.

연금을 받을 때 세금은?
연금을 받을 때 세금은?

연금을 받을 때 세금은?

지금까지 IRP에 가입시 공무원, 일반직장인 모두 꽤 많은 세액공제를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세제혜택이 많습니다.. 하더라도 연금 수령 시 세금을 더 내야 하면 굳이 연금저축이나 IRP를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연금 수령 시 세금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현재, 국민연금이나 공무원연금 등 직역연금에서 받은 연금소득은 다른 소득과 합산해 종합과세를 합니다. 소득세법 제20조의 3 하지만 연금저축과 IRP 계좌에서 세액공제받으며 저축한 금액과 운용수익에서 발생한 연금소득은 연마다 1,200만 원이 넘지 않으면 납세자가 낮은 세율 3.35.5로 분리과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절세 팁 경비 처리
종합소득세 절세 팁 경비 처리

종합소득세 절세 팁 경비 처리

종합소득세 계산 시, 부동산 임대수익을 총수입 필요경비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총 사업이윤 – 사업이윤 필요경비 = 사업소득금액

필요경비는 소득의 종류에 따라 계산법이 다릅니다. 업무용 오피스텔을 임대하는 일반임대사업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경비를 모두 비용처리 가능하므로 (총 사업수익에 해당하는) 임대수익의 종합소득세를 줄이고자 한다면, 1년 내 들어간 필요경비를 놓치지 말고 제출합시다.

필요 경비의 지출증빙정보를 잘 챙겨 비용처리하면 과세표준 금액을 낮춰 종합소득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절세 팁 세액공제

종합소득세 계산 시 자녀세액공제, 연금계좌세액공제, 표준세액공제, 기장세액공제 등으로 결정세액을 낮춰 종합소득세를 줄입니다. 표준세액공제 자신이 가지는 소득의 종류가 어떠한 것인지 파악해야 공제를 받을지 여부와 공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줄이기 위해 홈택스의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를 이용하여 근로소득 외 다른 소득액이 있는지 등을 분석해 보도록 합시다. 홈택스 조회발급 오피스텔 임대수익으로 인한 종합소득세를 줄이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경비처리, 소득공제, 세액공제 중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는 이미 정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피스텔 일반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줄이고자 한다면 지출증빙정보를 잘 챙겨서 비용처리를 놓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연금저축펀드 가입 혜택

연금저축펀드를 가입하시는 지혜로운 분들은 노후준비뿐만 아니라 세액공제, 연말정산에서 환급 혜택을 위해서입니다. 쉽게 말해 총급여액이 5500만 원 이하 혹은 종합소득액이 4500만 원 이하인 사람이 최대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월 50만 원씩 납입하고 세금에서 최대 99만 원을 환급받는 겁니다. 급여액이 5500만 원 초과, 종합소득액이 4500만 원 초과라면 월 50만 원씩 납입하고 최대 세액공제 13.2를 받아 79만 2000원의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재테크 중 하나인 정기예금의 경우 연금저축펀드와 같은 세액공제 혜택이 없으며 15.4 이자소득세 부과까지 되니 노후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야 합니다.

연금저축펀드 가입 방법

연금저축펀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직접투자를 통한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증권사별 거래수수료에 관해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연금저축펀드에서 ETF를 거래하면 유관기관수수료, 위탁거래 수수료 2가지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유관기관 수수료는 한국거래소, 증권예탁결제원 등에 지불하는 비용이고 위탁거래수수료는 증권사에서 ETF를 사고팔 때 증권사에서 가져가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위탁거래수수료를 증권사별로 이벤트를 통해 0를 적용해 주는 곳도 있으니 비교해 보시면 좋습니다.

연금저축펀드를 운용하는 증권사에는 삼성증권, 나무증권, KB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이 있습니다.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부분이 연금이지 않을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금저축계좌

일반적인 개인연금인 연금저축펀드와 IRP 퇴직연금은 연금저축계좌로 묶여서 연 납입한도와 세금공제액이 제한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연금을 받을 때 세금은?

지금까지 IRP에 가입시 공무원, 일반직장인 모두 꽤 많은 세액공제를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절세 팁 경비

종합소득세 계산 시, 부동산 임대수익을 총수입 필요경비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