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추석 명절 지원금, 위로금 대상자 확인 신청 홈페이지

2023 추석 명절 지원금, 위로금 대상자 확인 신청 홈페이지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가족들과 만날 수 있는 올 추석. 하지만 가파르게 오른 물가때문에 한가위를 보내는 것도 부담이 되는데요. 올해 정부에서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추석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추석 지원금위로금 대상자 조건, 신청 방법, 신청 웹홈페이지 등에 대하여 제대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명절 위로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은 각 지자체별로 다른데요. 주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 국가보훈대상자, 65세 이상 노인 등이시면 대상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의 경우 각 구별로 다음과 같은 대상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서우릿 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라도, 경상도 등 각 지역별로 지차체에서 명절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지원혜택 내용은?
지원혜택 내용은?

지원혜택 내용은?

생계 및 의료 수급자에게는 평균적으로 56만 원가량을 해주며, 주거 및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는 가구당 약 5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경로당 이용을 하는 어르신에게는 10만 원 상당 위문금과 위문품, 때로는 연 2회 50만 원가량의 위문 물품을 주는 지자체도 있습니다. 여기에 법정 저소득 한부모가구에는 명절 위문금 35만 원을 지급하는데요. 지자체에 따라 더 많이 하기도 하고 아예 이 부분을 하지 않는 곳들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자체는 장애인 소규모 단체 내지 시설에도 가구당 약 2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합니다. 장애인거주시설 및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활용하는 장애인들도 아마 23만 원 수준의 위로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추석지원금 신청방법
추석지원금 신청방법

추석지원금 신청방법

각 지역별로 제공하는 추석위로금 및 지원금의 금액과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기준으로 지역별 지원금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조건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검색탭에 명절 혹은 추석지원금, 명절지원금, 명절위로금을 입력합니다. 보조금 24 탭을 클릭한 후 스스로가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해당 지역에서 경영하는 복지제도와 지원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상세 정보 확인을 원할 경우 내용 보기를 클릭하시면 지원금의 주요 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 추석지원금 이외에도 많은 지자체별 추석지원금이 있으니 아래 추석지원금 바로 신청하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숙박비지원 신청하기

이번 추석 연휴는 임시공휴일을 포함하여 개인 휴일을 사용시 2구간의 추석 휴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부는 멀리 떨어진 추석명절에 여행 계획을 세우고 국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숙박비 3만 원씩을 지원해주는 숙박 할인 티켓 60만 장을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여행 비수기인 오는 11월쯤 30만 장을 뿌리려 했으나, 기간을 앞당기고 지원폭을 확대했습니다. 선착순으로 배포하기 때문에 수량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록 합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은 날짜에 마주처 꼭 신청하셔서 3만원의 숙박비 할인 쿠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숙박비 지원방법은 아래 신청하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업체에서는 추석 선물 구입 시 추석지원금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최대 91% 의 할인과 현금 5만원 지급을 진행하고 있으니 공구마켓 추석지원금 혹은 공팜 추석지원금을 통해 더 많은 할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원혜택 내용은?

생계 및 의료 수급자에게는 평균적으로 56만 원가량을 해주며, 주거 및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는 가구당 약 5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추석지원금 신청방법

각 지역별로 제공하는 추석위로금 및 지원금의 금액과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추석 숙박비지원 신청하기

이번 추석 연휴는 임시공휴일을 포함하여 개인 휴일을 사용시 2구간의 추석 휴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