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별자리 매년 운세
지금까지 별과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 포스팅부터는 진중하게 어떠한 별자리들이 있는지 제대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흔히 점성술에서는 별자리를 사용해서 점을 보기도 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별자리도 해당합니다. 이번에는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에 속한 생일 별 별자리 1탄으로 생일별 별자리의 개념인 황도 12궁에 대한 소개와 별자리 중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황도 12궁은 서양 점성술에서 황도대를 춘분점을 시작으로 30도 간격으로 12 등분한 영역을 가리키며,각 영역에 별자리 12개를 대응시키는데, 이 별자리가 생일별 별자리로 쓰이는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궁수자리, 염소자리, 물병자리, 물고기자리입니다.
황도 12궁의 제1궁으로 3월 21일춘분4월 19일곡우에 연관된 별자리로 13궁으로 볼때는 4월 18일5월 13일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황도 12궁의 첫 번째 별자리라는 상징성 때문에 아주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3개의 별이 삼격형 모양으로 모여 있는 작은 별자리로, 수호성은 전갈자리와 같은 화성이라고 합니다. 비교적 밝은 별들이 모여 있어 위치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착기 어렵지 않으며, 양자리로 불리는 이유는 알파벳 L자를 옆으로 뉘어놓은 듯한 배열이라 양뿔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추정된다고 합니다.
수메르에서는 양치기 두무지의 별자리로 알려졌으며, 바빌로니아에서는 농사일을 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쌍둥이자리
황도 12궁의 제3궁으로 5월 21일소만 6월 21일하지에 해당하는 별자리로, 13궁으로 볼 때는 6월 22일 7월 20일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수호성은 처녀자리와 같은 수성으로, 한국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이 늦은 경우와 현충일이 쌍둥이자리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별자리 지정 당시 카스토르가 폴룩스보다. 밝아 카스토르가 쌍둥이자리의 알파 성으로 지정되었지만, 현재는 베타성인 폴록스가 쌍둥이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이라고 합니다.
수메르 시대 쌍둥이자리의 주인공은 저승의 신인 네르갈인데, 저승에서의 이름과 이승을 방문할때의 이름이 하나하나씩 달라 이를 쌍둥이로 표현한 것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한 편 이집트에서는 남녀 쌍둥이로 표현되는데, 제대로 보고된 바는 없지만 네르갈과 부인인 에리시키갈 혹은 우투와 인안나 쌍둥이 남매의 상징이 아닐까 하는 견해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