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6일 단타 관심종목 금호타이어

2월 6일 단타 관심종목 금호타이어

오늘의 관심종목단타, 가치주 매수매도 권장 계획 시가에서 2 떨어질 때 매수공략하여 다시 치고 올라올 때 매도합니다. 시가매수 보다.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욕심부리시지 않아도 됩니다. 단타할 종목은 매일매일 나옵니다. 오늘만 날이 아닙니다. 관심종목 결과 하락 073240 금호타이어 최근 뉴스 728×90 금호타이어 일봉챠트 금호타이어가 지난 1월 20일부터 우상향하고 있으며 지난주 금요일 장대양봉으로 볼린저밴드 상단을 뚫었다.

매수 우세의 거래량과 OBV지표 급등으로 망치형 캔들을 만들었고 강한 상승의 힘을 키워놨다. 금호타이어의 호재뉴스는 실적에 관한 소식입니다. 4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39.2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보다.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

타이어에도 종류가 있어요. RE와 OE로 나눠지죠. RE는 Replacement Equipment의 약자로 교체가 핵심입니다. OE는 Original Equipment의 약자로 완성차 업체에서 처음부터 공장에서 출고할 때 나오는 순정타이어를 말해요. 타이어제조업체 입장에서는 RE와 OE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요? 바로 RE 타이어입니다. 왜냐하면, 교체용 타이어는 자신들이 직접 제조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더 높죠. OE 같은 순정타이어는 완성차업체들의 말을 따라야하고 이미 달고 나오기 때문에 부가가치를 더 추가할 수 있지는 않아요. 글로벌시장에서 RE와 OE의 비율은 7.5 2.5 정도 됩니다.

아무래도, 신차가 나오는 물량보다. 이전 자동차들 물량이 훨씬 많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OE가 줄어든다고 해서 RE가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애머릿지는 타이어 관련주 중에서 오직 타이어를 수리하는 업체입니다. 애머릿지는 타이어의 펑크를 방지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타이어 씰란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애머릿지는 자체 개발한 타이어 씰란트를 국내외 타이어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타이어 내부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타이어의 펑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만약 펑크가 발생해도 공기가 새지 않게 해줍니다. 애머릿지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넥센타이어 등 국내 타이어 제조업체에 타이어 씰란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유럽, 중동 등 해외 시장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고부가물품 EV용, 고인치용
고부가물품 EV용, 고인치용

고부가물품 EV용, 고인치용

EV는 배터리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내연차보다. 무게가 더 나갑니다. 평균적으로 200kg 이상 더 무겁다고 해요. 그렇다보니, 차체의 무게를 견뎌야하는 타이어가 더 강해야겠죠. 그래서, EV용 타이어가 가격도 비쌉니다. 물론, 그 만큼 이익률도 더 높고요. 옷도 봄, 여름, 가을, 겨울 옷 다르듯 사실 타이어도 계절마다. 다릅니다. 겨울용 타이어를 윈터 타이어라고 지칭을 하는데요. 윈터타이어는 합성고무가 일반 사계절용 타이어보다.

많이 들어간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겨울 처럼 낮은 온도에서 타이어가 딱딱해지면 쉽게 미끄러지기 마련인데요. 말랑말랑한 고무가 많이 들어간 윈터 타이어 같은 경우는 쉽게 얼지않아서 덜 미끄러워진다고 합니다. 겨울용 타이어의 구분은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다이나믹디자인

다이나믹디자인은 타이어 관련주 중에서 오직 타이어를 제조하지 않는 업체입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타이어의 외관을 꾸미는 휠 커버와 허브 캡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국내외 타이어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타이어와 휠 커버를 일체형으로 제공하는 휠 인 휠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체계는 타이어의 교체와 휠 커버의 장착을 한꺼번에 진행하여 할 수 있게 해주며, 차량의 외관을 쉽게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현대차, 기아차, 르노삼성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에 휠 커버와 허브 캡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사안은 적자

금호타이어는 넥센타이어와 비슷하게 계속된 적자에 몸서리를 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7년연속적자를 봤기 때문이죠. 순손실만 6,000억원입니다. 단기차입금만 1조1000억원 이상을 갚아야하는 상황이죠. 당장 현금성할 수 있는 자본도 2000억원정도 밖에 안보여요재무제표 참고함. 이에 더불어 금호타이어 노조집단에서 임금연관 소송도 10여건 이상이 잡혀있기에 해결해야할 숙제가 많은 상황인 것은 꼭 인식하고 있어야할 것 같습니다.

적자안보고 실적턴어라운드 제대로한 한국타이어를 보고 싶다면 을 보시면 됩니다. 금호타이어에 대한 계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타이어에도 종류가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부가물품 EV용,

EV는 배터리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내연차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이나믹디자인

다이나믹디자인은 타이어 관련주 중에서 오직 타이어를 제조하지 않는 업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