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늘어나는 삼성 노트북과 핸드폰 플렉스 슬라이더블 솔로와 듀엣 또 플렉스 하이브리드 차이

화면이 늘어나는 삼성 노트북과 핸드폰 플렉스 슬라이더블 솔로와 듀엣 또 플렉스 하이브리드 차이

중국의 일반적인 핸드폰 브랜드명 샤오미가 한국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 20만원대 핸드폰 레드미기록 12에 최대 출고가와 동급 금액 의 공시지원금을 실은 것입니다. 국내 핸드폰 대비 파격적인 수준의 실구매가에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도 움직였다. 일부 사전예약처에서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고 완판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이동통신 3사는 새오미 레드미기록 12에 최대 29만 9000원의 공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노태문이 이끄는 삼성 갤럭시 폰. 앞으로도 혁신도 변화도 없을 듯
노태문이 이끄는 삼성 갤럭시 폰. 앞으로도 혁신도 변화도 없을 듯

노태문이 이끄는 삼성 갤럭시 폰. 앞으로도 혁신도 변화도 없을 듯

당장 삼성 스마트폰을 크게 변화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노태문이라는 이분이 삼성 핸드폰 사업부를 다. 말아 드신 것 같네요. 뭐가 문제인지 어떠한 방법으로 하면 MZ 세대를 다시 잡을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이 없어 보입니다. 그냥 물량 찍어내기만 하고 밀어내기만 혈안인 듯하네요.

저렇게 긴 테이블에 몇 안 되는 삼성 스마트폰을 전시하는데 어디에도 직원이 잘 안 보이네요. 뭔가 좀 물어보고 싶은 마음도 안 듭니다.

기능 설명 코너도 없고요. 뭐가 전작보다.

여러가지 해외폰들의 등장
여러가지 해외폰들의 등장

여러가지 해외폰들의 등장

국내 핸드폰 시장에서 샤오미는 레드미기록 11 시리즈인 레드미기록 11와 레드미기록 11프로를 지난 4월에 출시하였고, 이 모델들은 이전 모델보다. 판매 호조를 이어가며 국내 점유율을 늘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레드미기록 11 시리즈는 비슷한 스펙을 갖춘 삼성전자의 갤럭시A23, 갤럭시A53보다. 약 1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모토로라는 국내 재진출을 위해 LG헬로비전의 알뜰폰 브랜드명 헬로모바일을 통해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는 해외 브랜드는 애프터 서비스AS가 불편하다는 평가를 해소하기 위해 전국 레노버 서비스센터 45곳과 협력하여 핸드폰 AS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스타트업인 낫싱은 지난 7월에 첫 번째 핸드폰 폰원을 출시하고 국내에서도 온라인 몰인 쿠팡의 해외직구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스토어가 되고 싶었던 삼성스토어 강남
애플스토어가 되고 싶었던 삼성스토어 강남

애플스토어가 되고 싶었던 삼성스토어 강남

애플 스토어 광화문 점에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넓은 매장 수많은 같은 옷을 입고 있는 애플 직원들. 여기저기 사진 촬영을 하다가 애플 워치를 만지작 거리니 설명해드릴까요?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초기에는 괜찮다고 했지만 블로그 포스트 리뷰 쓸 겸 제대로 알고 싶어서 그 직원에게 애플 워치 시리즈 구분이 어떠한 방법으로 되냐고 물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이야기는 삼성 애플 이야기를 넘어서 정말 여러가지 이야기를 했습니다.

애플이 껄끄러울 수 있는 배터리 교체가 안 되는 에어팟, 아이패드, 애플 워치의 그린 워싱 이슈까지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야기를 하면서 느낀 것은 이 직원이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철저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완벽한 질문도 척척 받아냅니다.

점유율 상승률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핸드폰 시장에서 애플을 제외한 해외 브랜드들은 최근 2분기 동안 2년 1개월 만에 점유율을 1에서 2로 늘리고, 올 3분기에는 3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내 핸드폰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가 처음으로 3대의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의미가 큽니다.

이러한 결과는 올해 물가상승 여파와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체 핸드폰 출하량이 감소하는 가운데, 해외 브랜드가 점유율을 늘리는 데 성공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결과입니다.

특히, 샤오미와 모토로라 같은 브랜드는 저가 안드로이드 핸드폰 시장에서 LG전자의 공백을 노리며 가성비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 다시 진출하였습니다.

LG전자 핸드폰 사업 철수

2021년 LG전자가 핸드폰 사업부인 MC 사업부를 철수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엘지전자는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에서 스마튼폰을 가르치고 있던 기업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와는 다르게 LG전자의 스마트폰은 해외에서는 큰 주목을 못 받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삼성전자로 인해 늘 이인자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었습니다. 엘지전자에서 핸드폰 사업이 차지하는 적자 비율이 5조 원을 넘어서면서 사업의 위기에 관하여 지속해서 제기되어 왔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엘지전자에서는 늘 핸드폰 일류화를 위해 더욱 투자를 많이 해오던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엘지전자의 집념에 대해서는 응원의 메시지도 많았지만, 한편으로는 핸드폰 사업부에 대한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인식도 많았었습니다. 핸드폰 사업의 지속 적자로 인해 결국 LG전자는 사업 철수를 결정하였습니다. 이후 LG전자는 생활가전, 전장, 로봇 사업 등에 투자를 집중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태문이 이끄는 삼성 갤럭시 폰. 앞으로도 혁신도 변화도 없을

당장 삼성 스마트폰을 크게 변화시킬 수는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러가지 해외폰들의 등장

국내 핸드폰 시장에서 샤오미는 레드미기록 11 시리즈인 레드미기록 11와 레드미기록 11프로를 지난 4월에 출시하였고, 이 모델들은 이전 모델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애플스토어가 되고 싶었던 삼성스토어

애플 스토어 광화문 점에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