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절임배추 예약 기간 및 배송일, 가격 할인 정보 총정리
다른 요리 재료 값은 치솟고 있었으나 배추는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생활비 압박에 시뜀박지하는 자취생들이 이 기회를 살려 영양성분 만점의 배추찜을 자주 먹고 있다고 합니다. 배추에 대하여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는 무, 고추, 마늘과 함께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로 김치뿐 아니라 생으로 아니면 말리거나 데치는 방안으로 여러 요리에 활용됩니다. 수분을 비롯해 칼슘과 칼륨,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배추는 재배 시기나 기간 등에 따라 여러 품종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배추는 일 년 사계절 항상 필요한 식재료로 김치로 활용되는 비율이 가장 높지만, 김치 외에도 국, 샐러드, 무침이나 볶음 등 여러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재료 선택 손질
배추김치는 만져봐서 단단하고 줄기가 너무 굵지 않아야 하는데요, 또한 배춧잎 부분에도 상처가 없는 것으로 배추 무게가 보통 2kg 정도가 좋으며, 큰 것은 33.5kg 정도도 좋습니다. 김장 양념 비율에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배추김치 밑 부분에 뿌리는 칼로 깔끔하게 자르고 배추의 뿌리 부분에서 10cm의 칼로 자른 뒤, 양손으로 배추를 벌리면 잎이 부서지지 않고 잘 떨어지게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끝까지 칼로 자르면 부스러기가 많이 생기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큰 배추는 4등분 반만 자르고 뿌리 부분에 칼집 넣어서 절이시면 됩니다. 배추김치는 속잎이 노란 것이 맛있어서 김장을 하기에 적합하고. 줄기도 적당히 굵은 것이 달고 고소합니다.
배추를 맛있게 절이는 법
겉잎은 시든 부분 12장을 떼고 밑동에 칼집을 넣어 반으로 가른다. 배추 3포기 기준으로 물 3리터에 천일염 3컵을 녹인다. 소금물에 배추를 적신 뒤 똑바로 눕혀 놓는다. 배추 줄기 부분 사이사이에 소금을 뿌린다. 12시간마다. 배추를 옮겨 담아 위아래를 섞는다. 배추 김치가 잘 절여진 것은 배추를 꺽었을 때 잘 꺽이지 않고 구부러진다. 절인 배추는 34회 헹군 뒤 물을 빼줍니다. 김치 명인의 노하우가 담긴 김장 김치의 꽃 양념비법 입니다.
김장 김치의 꽃 양념 만드는 법
양념전 배추 밑동을 자르고 반으로 칼집을 낸다. 배추 3포기당 무 반 개를 채 썰면 됩니다. 손으로 직접 무채를 썰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난다. 김치 명인의 필수템은 확독에 건고추 1015개를 물을 살짝 부어 갈아줍니다. 햇고추가루로 김치를 할 때는 건고추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확독안에 무채를 먼저 넣어주고, 진젓 2큰술 반을 넣어 무가 절여지게 합니다. 새우젓 2큰술, 액젓 두큰술을 넣어 버무려 살짝 둔다.
말린 멸치를 볶지 않고 믹서에 곱게 갈아 사용합니다. 다진 마늘 반컵, 다진 생강 한쪽, 고추씨를 넣는다. 고추씨가 김치에 칼칼한 맛을 더해줍니다.
홈플러스 절임배추 예약 접수 기간별 배송일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것은 자기가 언제 김장을 하는지 계획에 맞춰서 신청을 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접수일에 따라서 배송되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총 3차로 나눠서 진행되며 이 부분은 표로 간단하게 나눠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접수는 10월 13일부터 총 3번에 걸쳐서 받게 되며, 약 2주간의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목요일부터 그 다다음주 수요일까지라고 보시면 되시고, 그럼 연관된 배송일에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배송일은 수, 목, 금, 토요일 중에서 오후 2시부터 7시 사이라고 하며, 지역별로 수요일에 정기 휴무인 곳도 있었으나 그럼 그날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접수는 홈플러스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이나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배추 보관방법
수분 손실을 막기 위해 배추의 겉잎을 제거하지 않은 채 신문지에 싸서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해줍니다. 이같은 경우애 신문지가 젖으면 배추가 상할 수 있으므로 습기가 차면 신문지를 교체해 줘야 합니다. 가끔 배추를 뉘어서 보관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렇게 하면 배추 무게로 인해 배추가 손상될 수 있으니 반드시 뿌리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더욱 오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질한 배추를 보관할 때는, 물기를 제거 후 비닐 팩에 담아 냉장고 신선 칸에 보관하면 2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 손질한 배추는 금세 무르거나 시들기 때문에 한 번에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배추 밑동만 잘라놓고 겉에서부터 한 잎씩 필요한 만큼씩 잘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료 선택 손질
배추김치는 만져봐서 단단하고 줄기가 너무 굵지 않아야 하는데요, 또한 배춧잎 부분에도 상처가 없는 것으로 배추 무게가 보통 2kg 정도가 좋으며, 큰 것은 33.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추를 맛있게 절이는 법
겉잎은 시든 부분 12장을 떼고 밑동에 칼집을 넣어 반으로 가른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김장 김치의 꽃 양념 만드는
양념전 배추 밑동을 자르고 반으로 칼집을 낸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