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태풍 경로, 위치 실시간 보는곳, 사이트 알아보기, 태풍 카눈 최종 추측 경로

현재 태풍 경로, 위치 실시간 보는곳, 사이트 알아보기, 태풍 카눈 최종 추측 경로

올해는 유난히 덥고 비와 태풍 소식이 많습니다. 전세계를 폭염과 폭우로 몰아넣는 기상 이변의 원인으로는 바로 엘니뇨 현상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엘니뇨 현상은 태평양 해수면 온도 패턴의 변화로 인해 일어나는 기후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37년 주기로 발생하며, 엘니뇨 현상은 태평양의 중심부에서 열대 동서방향으로 땅쪽으로 분포하는 열대동풍의 방향과 세기를 변경시킵니다. 일반적으로 태평양에서는 동풍이 서풍으로 불면서 열대동풍이 서태평양의 방향으로 분산되는 푸아와 현상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엘니뇨 현상이 발생하면 태평양 동쪽 해역에서 서쪽으로 흐르는 대류 순환이 약화하고, 서태평양에 있는 따뜻한 수온이 동태평양으로 이동합니다. 이로 인해 태평양 동부 해역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고, 태평양 지역 및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가 발생합니다.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1 과거의 태풍이름 태풍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으므로 같은 지역에 여러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표되는 태풍예보가 헷갈리지 않도록 태풍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태풍에 가장 처음으로 이름이 생겼던 것은 호주의 예보관들이었습니다. 호주 예보관들은 본인들이 싫어하는 정치가의 이름을 붙였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제2차세계대전 이후 미공군과 해군에서 공식적으로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예보관들은 본인의 아내나 사랑하는 애인의 이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런 전통으로 1978년까지는 태풍이름이 여성이었으며 그 이후부터는 남자와 여자 이름을 번갈아 사용했습니다. 북서태평양에서의 태풍이름은 1999년도까지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에서 정한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제7호 태풍 란 풍속
제7호 태풍 란 풍속

제7호 태풍 란 풍속

제7호 태풍 란의 풍속은, 8월 14일 오후 3시 일본 근처에 도달할 시, 초속 43ms의 강한 세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6호 태풍 카눈이 휩쓸고 간 피해가 아직 아물지도 않아 발생한 태풍으로 인해, 일본 열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육지에 상륙하게 되면, 그 세력이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와 같은 태풍이 일본 열도를 지난 뒤 소멸할지, 한국으로 올지 등에 대한 예상은 아직 되고 있지 않습니다.

루사RUSA

2002년 8월, 월드컵과 함께 한국을 강타한 슈퍼 태풍입니다. 태풍 루사라는 이름은 말레이시아에서 명명한 것으로 사슴이라는 뜻입니다. 보통 태풍의 이름은 손해를 끼치지 말고 순하게 물러가라는 뜻으로 비교적 약한 생물의 이름을 붙이는 경우가 많으며, 태풍 주변국에서 돌아가면서 작명합니다. 2000년 초반은 루사 이외에도 그 저명한 태풍 매미재산 피해 2위가 그 다음해에 이어져 자연재해로 인한 전 국민의 고통이 컸던 시기였습니다.

태풍 루사는 한반도 정중앙을 뚫고 지나가면서 영동지방 부근의 지역에 집중호우를 퍼부었는데, 강릉의 경우 시간당 100mm의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폭우로 역대 1위 강수량을 기록하였습니다. 시간당 100mm는 강릉의 매번 강수량의 60가 하루에 내린 것과 같은 양이라고 합니다.

태풍이란?

태양으로부터 발생되는 열에너지는 지구의 날씨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지구는 동그란 구형으로 되어 있어 저위도와 고위도 사이에서는 열에너지 불균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태양의 고도각이 높아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적도부근의 바다에서는 대류구름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가끔 이와 같은 대규구름들이 모여서 커다란 저기압 시스템으로 발달하게 되지만 이를 태풍이라고 부릅니다. 태풍은 바다로부터 증발한 수증기를 공급받아서 강도를 유지하며 높은 고위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태풍은 지구 남북간의 에너지불균형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풍수해보험 가입

풍수해보험은 주택 및 온실에 대해 지진을 포함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재해를 보상합니다. 집이 부서져도, 홍수로 침수가 나도, 비닐하우스가 파손되도 보상이 됩니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경영하는 정책보험입니다. 보험료 일부7092를 국가, 지자체에서 보조함으로써 국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자체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1 과거의 태풍이름 태풍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으므로 같은 지역에 여러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7호 태풍 란 풍속

제7호 태풍 란의 풍속은, 8월 14일 오후 3시 일본 근처에 도달할 시, 초속 43ms의 강한 세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6호 태풍 카눈이 휩쓸고 간 피해가 아직 아물지도 않아 발생한 태풍으로 인해, 일본 열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루사RUSA

2002년 8월, 월드컵과 함께 한국을 강타한 슈퍼 태풍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