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물질 포함 고지혈증 좋은음식 고치기
clubs고지혈증에 좋은 약초 베스트 5clubs 고지혈증 600만 명 시대 고지혈증은 고혈압, 당뇨 등 심각한 병을 야기시키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고질혈증은 코로나보다. 무서운 질환이라고 할 정도로 모험적인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고지혈증 초기증상에서 바로 식생활 개선으로 바로 잡아야 하는데 고지혈증을 오랜기간 두면, 심각한 병으로 전환될 위험이 아주 큽니다.
첫째 음식은 늘보리입니다.
콜레스테롤 높은 분들은 흰 쌀밥에다가 꼭 보리를 넣어서 드세요. 보리가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혈당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보리에 들어있는 특수한 섬유질의 이름은 베타글루칸입니다. 베타글루칸은 물에 잘 풀어지고 점성이 있고 젤을 잘 형성합니다. 또한 장내미생물에 좋은 먹이가 됩니다. 장내 미생물이 이걸 먹고 짧은 사슬의 지방산을 만들어요. 그러면 잡균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고, 이게 장으로 흡수되면 대사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두 종류의 보리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쌀보리와 겉보리입니다. 겉보리의 왕겨를 벗겨낸 것이 늘보리거든요. 그러므로 겉보리와 늘보리는 같습니다. 그러나 늘보리의 섬유질 함량이 제일 많습니다. 백미는 1% 미만 현미는 2.5% 쌀 버리는 12.8% 늘보리는 20.8%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늘보리로 지은 밥이 좋습니다.
예방과 치료
고지혈증으로 인한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 증상이 없는 사람도 적어도 5년에 한 번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아보기 위한 혈액 검사를 받아야 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동맥경화 징후는 어린 나이에서부터 나타나 고지혈증의 예방도 어린 나이에서부터 적절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치료는 식이요법과 운동, 체중조절, 혈중 지질을 올릴 수 있는 다른 동반 요인들의 교정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이런 방법이 효과를 보지 못할 경우 약물요법을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식이요법으로는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동물성 지방을 피하고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해야 됩니다.
음식은 실리엄 즉, 차전자피입니다.
인도에서 나는 식물 실리엄플란타고이라고 하는 식물의 씨껍질입니다. 국내는 차전자피라고 번역되어 있었으나 우리나라에서 나는 질경이하고는 좀 종류가 다른 겁니다. 다시 말하자면 섬유질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을 하려면 첫째 물에 잘 풀어져야 하고 수용성, 둘째 물을 잘 빨아들여서 젤 형성을 잘해야 합니다. 바로 그런 기능의 차전자피가 최고입니다. 현미의 속 껍질 전혀 부풀지 않고, 보리와 귀리의 껍질은 약간만 부풀어서 점성을 나타내죠. 그러나 차전자피는 물에 들어가면 몸집이 40배 이상 부풀어 찐득한 젤을 형성합니다.
차전자피를 가지고 임상 연구를 한 논문이 꽤 많습니다. 결과는 놀랍습니다. 차전자피를 섭취하는 것 같았다 중성지방 수치와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아지고 HDL-콜레스테롤 수치 높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도 낮아졌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첫째 음식은 늘보리입니다.
콜레스테롤 높은 분들은 흰 쌀밥에다가 꼭 보리를 넣어서 드세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방과 치료
고지혈증으로 인한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음식은 실리엄 즉,
인도에서 나는 식물 실리엄플란타고이라고 하는 식물의 씨껍질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