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평균 연봉과 초봉, 현직자 리뷰 및 장단점
무신사 본사는 2호선 성수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2012년에 설립한 무신사의 현재 사원수는 약 1,000명 정도이며 약 2조 2000억 원의 가치를 인정받은 유니콘 기업입니다. 20대 남성이 주요 타겟층인 무신사는 온라인 스토어 회원수만 1,000만 명 이상 달성했으며, 이제는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한국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일본과 동남아권에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무신사 평균 연봉은 5,825만 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년 대비 무려 16 이상 증가했으며, 동종 업종 평균 연봉보다도 약 1,400만 원정도 높습니다. 무신사의 평균 연봉은 IT웹통신업계에서는 최상위로 분류되며, 특히 주목할 점은 해마다 평균 연봉 인상률 아주 높다는 것입니다.
삼성증권 평가
삼성증권의 잡플래닛 평점은 3.2점이었습니다. 사실 잡플래닛의 평점 3.2 점은 준수하다고 볼 수는 있지만, 삼성증권의 연봉 수준과 삼성이라는 이름값을 생각한다면 다소 아쉬운 평점일 수도 있습니다.
세부평점을 살펴보면, 복지 및 급여에서는 3.6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반면 경영진에서는 2.6점으로 가장 낮은 평점을 보였습니다. 또한, 업무와 삶의 균형에서는 2.8점으로 3점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삼성증권 연봉
사람인에서 확인된 삼성증권의 평균 연봉은 1억 6549만 원입니다. 더욱 깜짝 놀랄만한 것은 평균 연봉의 상승률인데요. 이미 평균 연봉이 1억이 넘었음에도 최근 몇 년 간 평균 연봉 상승률은 해마다 2030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종업계인 은행금융업의 평균 연봉 또한 5,500만 원으로 다른 업계와 비교하면 높은 수준이지만, 삼성증권은 동종업계의 평균 연봉보다. 1억 원 이상을 더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욱 깜짝 놀랄만한 것은 이런 수치에는 계약직은 포함되어 있고, 임원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만약 임원까지 포함한다면 평균 연봉은 지금보다. 더 많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증권 초봉
삼성증권의 대졸 신입 기준 평균 초봉은 7,389만 원입니다. 평균 연봉에 비하면 한참 낮아보이는 것도 사실이지만, 여기에서 확실히 봐야 할 것은 초봉이라는 점입니다. 잘 나가는 중견기업이나 심지어는 대기업에서도 평균 연봉이 7,000만 원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기업 평균 초봉 기준이 5,000만 원 초반대인 것을 감안해도 삼성증권의 평균 초봉이 월등히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 증권의 평균 초봉은 국내 어느 기업에 내놔도 손색이 없습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초봉
우리은행의 초봉은 5,168만 원입니다. 대기업의 평균 초봉이 5,084만 원인 것을 감안하면, 우리은행의 초봉은 대기업 평균 초봉과 비슷한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경우 평균 초봉이 5,000만 원 중반인 점과 IT 대회사들 중에는 이미 초봉이 6,000만 원이 넘는 곳도 있기에 대기업과 4대 은행만 놓고 비교하자면 초봉이 마냥 높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평가
잡플래닛에서 우리은행의 평점은 3.2점입니다. 4대 은행중에서는 3.3점인 신한은행과 비슷한 평점을 보이고 있으며 잡플래닛 기준으로는 무난한 수준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볼 수 있습니다.
다른 4대 은행과 비슷하게 복지 및 급여에서는 높은 평점을 받은 반면 경영진에서는 2.6점으로 가장 낮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사내문화 또한 2.7점으로 다른 세부평점들이 3점을 넘은 것을 고려하면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현직자들이 이야기하는 무신사
현직자들 의견에 의하면 무신사가 성장할 거라는 의견과 1년 후에도 비슷한 수준일 것이라는 의견이 대체적으로 반반 정도로 대등했습니다. 만약 성장에 대한 욕심과 일에 대한 욕심이 많습니다.면 괜찮아 보일 수도 있지만, 워라벨을 처음 시 생각한다면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사람이 갈려나간다는 의견과 1년 후 퇴사하는 분위기 등으로 비추어 보아 업무 강도가 많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쇼핑 지원금과 같은 복지가 나름 괜찮습니다.
회사가 성장하고 일 욕심이 많습니다.면 괜찮은 회사입니다. 연차 사용이 비교적 자유롭다. 주 2회 재택근무가 가능합니다. 기업에 대한 헌신과 야근을 강요합니다. 업무강도가 높아 번아웃 오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복지를 줄이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증권 평가
삼성증권의 잡플래닛 평점은 3.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삼성증권 연봉
사람인에서 확인된 삼성증권의 평균 연봉은 1억 6549만 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초봉
삼성증권의 대졸 신입 기준 평균 초봉은 7,389만 원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