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 냉동만두 에어프라이어 조리
얇은피 고기만두 냉동만두 에어프라이어 요리 필자는 비비고를 대적하여 나온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가 센세이셔널하게 유행하길래 초창기때 먹어봤었는데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둘다. 먹어봤었지만 고기만두는 먹다보니 고기비계가 느껴저서, 김치만두는 깍두기의 식감에 거부감이 들어 추후 구매하진 않았습니다. 그러던 풀무원 얇은피가 발전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는 돼지고기와 부추, 새송이버섯을 큼직하게 썰어 씹는 식감이 일품이며, 고기의 함량도 약 30 증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대감을 안고 무려 2kg 주문 첫번째 얖서 리뷰했던 비비고 한섬만두 입니다.
풀무원 얇은 피 김치만두 꽉 찬 속이 바로 느껴집니다. 앞쪽에 에어프라이어 10분 조리라고 나와있어요. 1킬로의 용량 보통 거의 1만 원 정도 해요 9900원에 파는 것을 많이 보았지요. 저는 세일해서 8900 원할 때 구매했어요. 찜기로 7분 기름 두르고 굽는 것은 89분 끓는 물에 직접 담가서 먹는 것은 4분 30초 물을 살짝 뿌리고 비닐을 씌우고 구멍을 뚫어서 전자레인지 요리 3분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 10분 요리 제일 긴 시간이 에어프라이어네요. 그래도 겉바속촉 맛있어요. 밥 준비합니다.
새콤달콤 탕수육 소스 해동 및 조리방법
1. 냉동 상태의 고메 탕수육 소스를 뜯지 않고 전면이 위를 보이게 전자레인지에 놓아주세요.2. 출력에 맞게 봉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운 뒤 조리된 탕수육에 부어 잘 버무려 드시거나 찍어드세요. 조리시간 700W 약 1분 20초 1000W 약 1분
저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해봤습니다. 그냥 물품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70도 온도에서 8분씩 16분간 조리하면 되니 너무 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탕수육은 기름에 튀겨야 하는 요리이기 때문에 집에서 만들어 먹기 부담이 되지만 이렇게 CJ고메 탕수육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뚝딱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내돈내산 리뷰
먼저 시도해 본 것은 전자레인지 조리였습니다. 굉장히 간단하기에 평소 비비고를 먹을때 자주 이용하거든요. 전자렌지로 조리후 한입 먹어본 결과 육즙은 비교적 없습니다. 허나 재료들을 크게크게 썰어놔서 씹는 맛이 있습니다. 특히 고기가 큰편이였으며 씹어보니 굉장히 부드럽더라구요. 얇으면서 탱글거리는 식감을 원했던 피의 경우엔 예전과 동일하게 얇기만 할 뿐 맛을 내지 못하여 아쉬웠습니다. 두번째로 조리해본 방법은 에어프라이어 조리였습니다.
사람들이 그런 식으로 극찬을 하며 먹는데 이대로 실망하기엔 슬펐거든요. 왜 많은 분들이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존재감이 없었던 만두피가 바삭하며 쫄깃해졌고, 만두속의 식감도 더욱 잘 느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