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의 특급 비법이 들어간 새우 감바스 만들기
새우요리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새우감바스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아요. 하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시면 맛이 더 좋아서 더욱 더 인기가 있답니다. 오늘은 백종원 새우감바스 만들기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새우 10개 마늘 15개 양송이 버섯 4개 방울 토마토 6개 베트남 고추 5개 올리브오일 180ml 맛소금 15큰술 후추 파슬리 식빵 2개 새우감바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우, 마늘, 올리브오일, 레몬즙, 소금, 후추, 방울토마토, 양송이버섯, 베트남고추 가 필요합니다.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재료 손질이 끝나면 사실상 넣기만 하면 돼서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조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올리브유를 궁중팬에 120미리 넣고 가스레인지를 가열합니다. 아지랑이가 부글부글 피어오르면 얼추 170도 내외의 온도가 되는데요 적외선 온도계가 있다면 요리가 편하겠지만 늘 온도계를 두고 조리할 순 없죠. 온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마늘 한 개를 넣거나 빵가루 등을 넣었을 때 부글부글 끓어오르는가? 확인하면 되는데요, 편마늘을 모두 넣어줍니다.
편마늘을 넣고 나면 수분과 기름이 만나 부글부글 기포가 생성이 됩니다.
빵 굽기 마늘 굽기
빵은 토스트기에 구워 잘라서 활용하는 것도 괜찮고 프라이팬에 구워도 좋습니다. 저는 동네 제과점에서 통 바게트 빵을 잘라 달라고 종업원에게 부탁한 후 초스피드로 에어 프라이기에 구웠습니다. 7분 정도 약간 노릇노릇 바삭할 때까지 구워 주니 더욱 맛나게 보이네요.
그다음 마늘 굽기입니다. 마늘의 향을 기름 속으로 쭉 빼 내야 하기 때문에 약불로 천천히 마늘이 노릇노릇 해 질 때까지 기름과 함께 구워야 된다는 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마늘빵과 바질페스토 바게트 만들기
감바스와 곁들여 먹을 마늘빵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감바스와 같이 조리를 하랴 사진도 찍어두랴 하려니 좀 바빠서 계량을 대충 추측추측했더니 마늘빵의 재료가 부족해 급하게 냉장고에 있는 바질페스토를 사용해서 식빵 바게트도 함께 만들게 되었습니다. 토스트용 식빵 1장 반 길게 자른 식빵 조각 3장에 들어간 재료는 다음과 같으니 양을 참고하셔서 마늘빵 양념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마늘빵 만들기 준비물(식빵 1/2조각 3개 분량)- 마늘 5알(약 22g)- 무염버터 15g- 올리브유 조금(1~2큰술)- 설탕 10g첫번째 마늘빵을 굽기 위해서 식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녁 메뉴는 감바스, 마늘빵 그리고 샐러드
요리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나 사진과 함께 같이 찍으면서 하려니 손도 마음도 바빠집니다. 사진을 찍는 재미에 아그들이 맛있게 먹는 즐거움에 짧지만 온 가족이 같이 모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면서 어쩌다. 한 번씩 하는 조리활동을 마감해 봅니다. 역시나 사진은 조명과 주변 환경, 다음에 여유가 되면 푸드 인플루언서처럼 한 번 도전해 봐야겠네요. 한식이 아닌 양식인데 샐러드가 빠질 순 없죠. 늘 있는 식단 중에서 샐러드도 하나 추가합니다.
4인 식사로 살짝 미흡한 듯 하지만 사진에 없는 식빵을 추가로 해서 유쾌한 저녁식사를 완료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재료 손질이 끝나면 사실상 넣기만 하면 돼서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빵 굽기 마늘 굽기
빵은 토스트기에 구워 잘라서 활용하는 것도 괜찮고 프라이팬에 구워도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늘빵과 바질페스토 바게트
감바스와 곁들여 먹을 마늘빵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감바스와 같이 조리를 하랴 사진도 찍어두랴 하려니 좀 바빠서 계량을 대충 추측추측했더니 마늘빵의 재료가 부족해 급하게 냉장고에 있는 바질페스토를 사용해서 식빵 바게트도 함께 만들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