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에드먼턴 도서관 카드 만들기 도서관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프린트하기
뭐 어떻게든 삽니다. 캐나다. 정보에드먼턴 에드먼턴에 온지 얼마 안됐을 때,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EPL이라는 간판이 중간중간 보였었다. 으응? 캐나다에서 쌩뚱맞게 왠 영국축구지? 했었는데 그건 나의 오산. 에드먼턴 사람으로 살겠다고 다짐한 그 순간부터는 EPL은 잉글리쉬 프리미어 리그가 아니라, Edmonton Public Library라는 것을 가슴깊이 새겨두어야 했었다. 에드먼턴 공공도서관은 에드먼턴 사방팔방에 흩어져있습니다.
체크카드 비대면 신청
IT기술이 발달하면서 신청서를 손으로 작성하지 않아도 카드를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신청 프로세스도 발달하여 주소 등의 정보는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보제공 동의를 받아 다른 곳의 정보를 가져와 입력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입력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전화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부분 카드사에서는 카드 발급 전용 ARS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번호를 확인한 후 전화하면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신청 후 이용하면 를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은 모집인 수당이 발생하지 않아, 절감되는 비용을 고객에게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는 카드사 수익이 낮아 이런 이벤트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참고로 체크카드는 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자신의 통장 잔액에서 쓰기 때문에 신용과 전혀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독서실 카드 발급하기
에드먼턴 공공 독서실 카드를 발급받는데 필요한 것은 다음 두가집니다. 포토아이디 신분증 집주소 증명 보통때 같았으면 운전면허증이나 여권으로 신분증을 제시했겠지만, 이제는 나도 어엿한 영주권자. 영주권 카드로 준비해갔다. 집주소 증명은 요새 택스리턴받은 우편물로 가져갔는데, 그냥 일반 우편물 내 이름으로 되있는 것으로다가 아무거나 가져가면 됩니다. 독서실 카드를 발급받기까지는 한 5분정도밖에 안걸린다. 위에 비닐커버 빛반사때문에 사진이 그지같이 찍혀서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카드를 발급시 내가 고르는 것에 대한 규정이 써있습니다.
도서관에서 프린트하기
도서관의 가장 간편한 기능은 단연 프린트물 출력입니다. 가뜩이나 프린트 비용이 비싼 캐나다에서 독서실 프린트는 머스트해브 개꿀 서비스. 예전에 UPS에서 출력했었을 때에는 10장에 4불정도 받았었는데, 에드먼턴 도서관에서는, 칼라 장당 50센트 흑백 장당 10센트다. 그럼 10장에 1불이네? 너무. 너무 합리적이야 먼저, 독서실 카드가 없을시. 1층 로비의 파란기둥 인포메이션센터에 가서, 프린트를 하고 싶은데 카드가 없습니다.고 하면 임시 카드를 줍니다.
임시 카드라고 해봤자 별건 아니고, 그냥 영수증같이 생긴, 아이디바코드랑 패스워드PIN가 적힌 종이쪼가리다. 첫째 그 종이쪼가리에 적힌 정보를 토대로 컴퓨터에 접속한 후, 내가 출력할 문서로 들어가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한켠에 마련된 프린터로 찾아가서, 티켓에 있는 바코드를 오른쪽 페이머신에 있는 초록색 화살표 위에서 읽게 만든다. 바코드에서 다.
자주 묻는 질문
체크카드 비대면 신청
IT기술이 발달하면서 신청서를 손으로 작성하지 않아도 카드를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서실 카드 발급하기
에드먼턴 공공 독서실 카드를 발급받는데 필요한 것은 다음 두가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도서관에서 프린트하기
도서관의 가장 간편한 기능은 단연 프린트물 출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