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가 추정 하락 이유 언제까지

카카오뱅크 주가 가정 하락 이유 언제까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시간, 분실신고, 상담원연결, 온라인상담 등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imgCaption0
법무사 자동 배정

법무사 자동 배정

많은분들이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하면서 최대 단점으로 꼽은 부분이 법무사 자동 배정입니다. 근저당권 설정 등기나 소유권 이전등기를 카카오뱅크와 협약된 법무사를 통해 진행되어, 셀프등기를 하길 원하거나 다른 저렴한 수수료로 법무사 이용을 희망하더라도 불가능 합니다. 소유권이전 등기에 대한 법무사 수수료는 주택 거래가액에 비례하여 법무사협회의 보수 기준에 따라 책정되다보니 수수료의 네고가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긍정적이지 않은 리포트

이런 시장 분위기를 반영해 최근 증권사에서 긍정적이지 않은 리포트 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시장이 어려울 때 이런 의견 내는 일 정말 쉬워보입니다. 어차피 주가가 쭉쭉 떨어지고 있었으나 더 떨어질 수 있다, 불확실합니다. 이런 말 하기 어디 어려운가요. 한 예로, 씨티증권에서는 카카오 결제 서비스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매도로 바꿨다고 합니다. 또 DB 금융투자는 금리 상승으로 인한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해 대출수요는 감소했기 때문에 카카오 뱅크의 하락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사실 가장 열정적인 시기 장이 좋던 2020년 2021년 무더기로 상장한 종목들 대부분이 현재 상장가에 못 미치는 상태인데요. 당시에는 따상을 외치면서 모두가 해피하던 그 상황과는 정반대의 상황이죠. 당시 뒷배를 타고 문어발처럼 상장을 했던 카카오그룹주들 주가 상황을 볼까요? 보시다시피 카카오집단 주가들은 처참합니다. 고가 대비 카카오 주가는 71,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66, 카카오뱅크 주가는 81입니다. 정말 최악이죠. 돈벌러 회사나와서 기업 우리사주까지 샀는데 울고 싶은 기분이 들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직원들, 카카오 결제 서비스 직원들의 불행을 즐기고 비꼬는 커뮤니티의 글들을 보시면 이런생각이 듭니다. 그런 글을 쓴사람, 댓글을 쓴인원은 앞으로 부자가 되기 힘들겠다. 남의 불행을 보고 즐기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지만 본능을 잘 다루어야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최저 연3대의 낮은 금리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은 보통 최저금리가 4중반대의 금리로 시작하여 신용상황에 따라 최고 7대의 금리까지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시기에 0.01라도 낮은 금리를 상품으로 내놓고 있는 인터넷은행들은 조금이나마 가계경제에 도움이 될 만한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은 최저 연 3.92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시중 은행을 통해 주택담보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대환대출의 검증 대상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카카오 결제 서비스 보호예수

카카오페이는 2021년 11월 3일 상장을 했기 때문에 직원들이 우리사주를 매도할 수 있는 보호예수기간이 2022년 11월 3일에 끝납니다. 얼마 남지 않았죠. 네이버 주가와는 달리 카카오페이, 카카오 뱅크 주가전망에서는 지금이 바닥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가 없는데요. 아직. PER이 너무 비쌉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 말씀드렸던 3가지 요인 때문입니다. 1. 정권교체 2. 비싼 주가 가격 3. 겹치는 사업구조 어닝쇼크 내년부터는 실적이 증익되지 않으면 철저히 깨질 텐데. 걱정입니다.

카카오뱅크 하락 이유

그렇다면 실적도 괜찮은 카카오뱅크는 왜 이렇게 하염없이 하락을 하는 것일까요? 일반적인 이유로는 주가가 계속 우하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우하향하고 있는 종목이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꽤나 큰 자금이 들어와야 가능한데 현재의 차트의 흐름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두 차례 하락 이유는 카카오뱅크의 성장성이 둔화됐다는 이유로 전문 증권사들이 목표주가를 모두 낮은 목표주가를 발표하면서 이로 인해 영향을 받아 하락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가 1만 6천 원을 발표한 곳도 있다고 하네요. 이 뿐만 아니라 카카오의 무리한 자기업 상장, 카카오뱅크 우리 사주 참여 직원들이 공모가 이하로 떨어진 주가에 속앓이, 등등 자질구레한 이슈들로 인해 카카오뱅크는 상승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사주 매입이 답이 될지는 미지수이고 현재 저는 이런 주식은 쳐다보지 않는 게 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법무사 자동 배정

많은분들이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하면서 최대 단점으로 꼽은 부분이 법무사 자동 배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증권사들의 긍정적이지 않은

이런 시장 분위기를 반영해 최근 증권사에서 긍정적이지 않은 리포트 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시장이 어려울 때 이런 의견 내는 일 정말 쉬워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사실 가장 열정적인 시기 장이 좋던 2020년 2021년 무더기로 상장한 종목들 대부분이 현재 상장가에 못 미치는 상태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