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복귀율 높은 부산 요양병원은
무반발 성 여성호르몬estrogen과 Progesterone의 저하로 인해 자궁내막endometrium에 많은 자극이 발생하면서 암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궁내막암은 산부인과 연관 암중 가장 흔한 종류로, 전체 인구 여성의 약 1에게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60대 이후의 여성에게서 자주 발생합니다. 자궁내막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바로 폐경후출혈postmenopausal bleeding입니다. 사실 폐경 후 출혈의 가장 흔한 원인은 질vagina이나 자궁내막의 위축증atrophy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궁내막암의 증상과 겹치기 때문에, 폐경 후 출혈이 보일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궁내막암의 위험인자로 비만, 고혈압 및 당뇨병이 있으며, 그 외에도 출산경험이 없는 여성nulliparity이나 폐경이 늦게 온 여성late menopause 및 무배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등 모두 여성호르몬 수치 증가와 관련이 깊다.
. 함께하기 좋은 벗, 좋은애인 요양병원
좋은애인 요양병원은 292개의 병상을 경영하는 큰 규모의 요양병원으로, 급만성 질환과 각종 수술 후 요양, 재활치료를 중점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즐거운 재활요양을 위한 여가 프로그램, 11 집중 재활치료 프로그램, 정서 재활 프로그램 등 세련된 의료, 간호, 간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소 부산 동래구 충렬대로348번길 23 연락처 051.520.7700 진료과목 내과, 외과, 신경과, 흉부외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한방과 냄세 , 낙상 , 욕창 , 신체 보호대 , 탈 침대, 탈 기저귀를 뜻하는 4무 2탈의 존엄 케어를 실시하고 있으며, 노인성 질환에 대한 종합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환자가 건강을 회복하여 퇴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년생존율이 81 정도로 부인암 중에서는 예후가 괜찮은 축에 속합니다. 특히 저등급 자궁내막암은 밖으로 전이하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자궁의 근육이 위장관처럼 일종의 배리어 역할을 해 줘서 밖으로 퍼지기 쉽지 않고, 또 완전한 절제를 하는 것이 쉬워서일 수 있어요. 특히 자궁내막에만 존재하는 경우 5년 생존율 95로 아주 예후가 괜찮은 편. 그러나 주변으로 퍼진 경우 69, 원격전이가 있을 경우 17로 생존율이 많이 떨어지며, 이 경우 암의 아형도 나쁜 아형일 가능성이 높다.
EBS 명의 자궁내막암
부인암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강순범 의사소개 건국대병원 산부인과 부인암 연구 치료 공로로 유명 학술대상 수상 주요 진료 분야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같은 부인암이며, 2011년 제26차 대한 부인종양 콜 포스코 피학회 학술대회에서 학술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건국대병원 산부인과 교수 건국대병원 여성 부인종양 센터장 대한 부인종양연구회 선임 회장 대한 암학회 이사 2011년 제26차 대한 부인종양 콜 포스코 피학회 학술대회 학술대상 부인암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기경도 의사 소개 강동경희대병원 산부인과 부인암 조기발견 위한 캠페인 주도 자궁경부암과 난소암의 적극적인 예방과 치료를 위해 애쓰는 의사로 주요 진료 분야는 부인과 양성종양과 부인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