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금리 요건 (23년 9월 2주 차) 주담대 비교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요건 (23년 9월 2주 차) 주담대 비교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Subscription아파트담보대출 매주 월요일 라이프 디자이너에서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에 관련해서 글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 추이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현황과 향후 추이들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하거나 좋은 주택담보대출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자료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해당 정보 내용 평가하여 매주마다. 업데이트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이자율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의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대출 후에도 개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연 소득 상승, 직장 변동, 직장 내 직위 상승, 전문자격등 획득 등 여러 필요조건 및 환경이 긍정적인 태도로 변화한다면 은행에 금리인하요권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진이나 급여가 오르거나 안정되는 직장으로 옮겼다. 해도, 부채비율 상승한다면 금리 인하 요구가 거절될 수 있어요. 금리인하요구권은 법제화되었기 대문에 은행, 저축은행, 보험 등에 정당하게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경우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경우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경우

근로자가 개인에게 전세자금을 목적으로 차입한 경우 근로자 총급여액이 5000만 원을 넘지 않는다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계약서상 입주일과 주민등록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에 차입하고 연 이자율 1.2 이상인 경우 원리금 상환액 40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1. 계약서상 입주일과 주민등록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 2. 이자율 1.2 이상인 경우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경우 서류 준비 개인에게 차입한 경우 증명서류를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원리금 상환 증명서류는 소득공제 대상자인 근로자 명의로 작성된 임대차계약증서 사본, 계좌이체 영수증, 금전소비대차계약서 사본입니다.

신용점수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현황 매월

신용점수별 대출 금리를 비교해드리고 있으며, 아래에서는 950점 900점대 대출 그리고 850점 800점대 대출 기준으로 차트로 비교해드리고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실행 금리 비교 잔액 기준 변동금리

현재 과거 대출자들의 경우 대구은행에서 받으신 분들이 3.4대로 가장 낮게 대출이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대로 전북은행이 가장 높은 4.9대로 대출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변동금리로 대출을 실행하신 분들이 대부분 4 초중반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추이로 당분간 유지될것으로 보이나, 앞으로의 방향성은 앞으로의 3개월 간의 FOMC 그리고 금통위 회의를 지켜보시면 그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월세 세액공제

총급여액이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가 월세를 살고 있으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용 오피스텔, 고시원, 국민주택규모85 이하에 거주 시 월세액 15까지 연 750만 원 공제됩니다. 총급여액이 55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인 경우는 월세 세액공제율이 17까지 됩니다. 국민주택규모85 보다. 큰 집이어도 기준시가 3억 원 이하라면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는 임대차계약서상 주소지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동일해야 공제가 가능하므로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상 전입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월세액 세액공제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집주인 동의 아니면 확정일자 등의 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적인 금리입니다. 만약 금리가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금리가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금리가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가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다짐 대출 팁 금리가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필요한 시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연말정산

부동산 거래 시 부동산을 통해 거래가 되었다면 중개수수료에 관하여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거래당시 현금영수증을 챙기지 못했다면 연말정산 전에 부동산 중개사에게 중개보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을 요청하여 챙겨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근로자가 개인에게 전세자금을 목적으로 차입한 경우 근로자 총급여액이 5000만 원을 넘지 않는다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현황

신용점수별 대출 금리를 비교해드리고 있으며, 아래에서는 950점 900점대 대출 그리고 850점 800점대 대출 기준으로 차트로 비교해드리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