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 이렇게 하시면돼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 이렇게 하시면돼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인터넷이 보급되고 이제 주민등록등본도 웹상으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웹상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직접 방문시에는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인터넷 발급의 경우 비용이 완전 무료입니다. 직접 방문이 필요없으며 발급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은 대한민국 정부 대표 홈페이지인 정부24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을 위해 말씀 드렸던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겠습니다.


Printer 상태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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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다음과 같이 민원발급 지원 가능 인쇄기 목록 팝업이 뜨는데요. 표시한 것처럼 인쇄기 지원여부가 민원발급가능으로 떠야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혹시 프린터의 전원이 꺼져있거나 USB나 네트워크 연결이 해제되어 있을때는 다음처럼 발급불가오프라인으로 나오니 연결상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신청하기 이제 주민등록표등본교부를 할 차례인데요. 회원 가입이 되어있을 때에는 다음과 같이 기본 정보가 채워져있을 것이고 신청내용 옵션에 전체포함과 전체미포함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저는 전체포함 버튼을 클릭해서 전체 정보를 출력하는 것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전체포함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각 출력항목에 포함/미포함 여부가 선택되는데요.

항목별로 개별적으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선택이 다. 되었으면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합니다.

본인 인증과정 진행
본인 인증과정 진행

본인 인증과정 진행

이제 본인 인증과정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참고해서 처음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신 분들은 이 과정이 생략됩니다. 본인 인증과정을 마치면 온라인 민원신청이 완료되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이 완전한 것이며 프린터로 출력만 하면 됩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간혹, 연말정산기간이나 국민학교 입학식등이 몰려있는 기간에는 특정시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때가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대부분의 사람들이몰려서 트래픽이 초과된 경우이니 잠시 다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면 주로 많은 사람이 몰리는 점심시간등을 피해서 활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