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용, 공인인증서 갱신 및 홈택스 등록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용, 공인인증서 갱신 및 홈택스 등록하기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들이 온라인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하려면 국세청에서 인증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만료되므로, 규칙적으로 갱신해야 합니다. 만약 갱신하지 않으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하고, 국세청 홈텍스에도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고, 만료되기 전에 갱신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30일 전부터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인증서는 자동 폐기됩니다. 그러므로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증서 발급 방법은 위의 과정과 비슷하며,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인증센터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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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사진 처럼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위해서는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해야지 진행됩니다. 설치 후 위 사진처럼 이용자 ID,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용자 아이디가 생각나지 않는 다면 이용자 ID 조회를 통해 이름, 생년월일, 계좌인증 혹은 카드인증으로 조회 후 다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 전체 동의 체크하기 아래 사진 처럼 전체 동의 박스를 다.

체크하거나 하나씩 약관을 읽어보고 박스 체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5. 보안매체계좌번호 입력 다음은 계좌 계좌번호와 핸드폰 인증이 필요한 구간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입력 후 휴대폰번호 온 메시지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Tip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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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실 경우, 혹은 온라인으로 신청 후 발급완료되어 수령하러 세무서로 가실 경우,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를 함께 신청하셔서 발급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별도로 신청을 해야지만 무료발급 해주기 때문에 방문 시 신청하셔서 받아오세요. 공인인증서는 갱신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는 분실하지 않는다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세금계산서를 떼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이는 사업자등록이 발급되면 은행을 방문하여 기업인터넷뱅킹을 신청하여야 발급받을 수 있어 좀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기업인터넷뱅킹을 설립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하고싶지 않을 경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보안카드를 세무서에서 비용 없이 발급해줍니다.

사무실 소재지
사무실 소재지

사무실 소재지

사업자등록 양식 작성 시 사업장소재지에는 일을 하실 장소를 쓰시면 됩니다. 본인의 거주지, 집주소를 사업소재지로 할 경우에는 다른 임대계약서가 필요없기 때문에 간단히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있구요, 집 주소 외에는 무조건적으로 임대차계약서 파일을 첨부해야 합니다. 소호사무실이나 다른 장소를 임대해 일을 할 경우엔 받으신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하면 되지만, 오피스텔이나 원룸 등에 사시는 경우 임대주가 전입신고, 사업자등록을 못하게 하는 경우가 지속해서 있습니다. .

Tip__ 임대도 하지 않았고 사업장소재지를 집주소로 할 수 없는 경우

그런 경우는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는 주소를 빌려주실 수 있는분께 *무상임대계약서를 작성해달라 부탁하여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일 경우, 무조건적으로 범용으로 준비

개인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개인범용과 용도제한용(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이 있었으나 사업자등록 신청 시에는 개인범용만 가능합니다. 은행인증서 같은 다른 인증서로 로그인해도 사업자등록 메뉴접근은 되기때문에.. 실컫 힘들게 신청내용을 다. 작성하게 한 후 마지막 최종접수버튼 누를 때 범용인증서로 로그인하라는 창이 뜨면.. 진짜 열받죠..가장 중요한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인데요, 차후 일을 영위하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면 개인공인인증서로는 안되고 이것 혹은 국세청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업자등록이 발급되어야 그 이후 신청할 수 있는 인증서이므로 지금은 스킵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주의사항

공인인증서 갱신 시에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과거 인증서와 동일한 저장장치에 저장되므로, 저장장치를 분실하거나 파손되지 않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과거 인증서와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므로, 비밀번호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이용해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과거 인증서와 동일한 정보를 가지므로,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인증서 재발급을 해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새로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 방법은 국세청 홈텍스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신규 등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과 관리에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증센터 공동인증서

아래 사진 처럼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Tip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실 경우, 혹은 온라인으로 신청 후 발급완료되어 수령하러 세무서로 가실 경우,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를 함께 신청하셔서 발급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무실 소재지

사업자등록 양식 작성 시 사업장소재지에는 일을 하실 장소를 쓰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